▲ 출처= 바이아겐 펫츠(Viagen Pets)

당신은 애완 동물을 얼마나 사랑하는가? 애완 동물 복제에 5만 달러를 쓸 수 있는가?

만일 그렇다면 이 텍사스 회사가 당신을 도와 주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바이아겐 펫츠(Viagen Pets)라는 회사는 애완동물의 DNA를 유전학적으로 보존하고 극저온 보관 시설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특허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의 기술자들은 기증자 난자를 사용해 이를 사전에 냉동시킨 당신 애완 동물의 세포(당신의 애완 동물이 아프거나 노령 상태이더라도 피부 샘플에서 수의사가 쉽게 채취할 수 있음)와 결합시켜 배아를 생산하고, 이 배아가 대리 동물에 이식된다. 결과는 정상적인 임신 기간을 거쳐 태어난 똑 같은 유전학적 쌍둥이다. 전체 과정은 약 6-7 개월이 걸린다.

이 회사의 멀레인 로드리게스 매니저는 텔레비전 방송 웹사이트 KDKA.com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뇌로 그 둘레를 감싸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것이 바로 기술이지요.”

바이아겐은 이 일을 15년 이상 해오면서, 소, 말, 돼지, 양, 개, 고양이 등 수천 마리의 동물을 성공적으로 복제했다.

이 과정은 결코 싸지 않다. 개의 복제는 5만 달러가 들지만, 고양이는 가격이 절반 수준이다.

이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대기자가 줄 서있다고 말한다. 물론 전문적인 사육가들이 아니다(미국애견협회<American Kennel Club>는 복제 된 개는 등록하지 않는다). 그들은 애완 동물을 너무 사랑해서 애완 동물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것에도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다.

로드리게스는 KDKA.com과의 인터뷰에서 "애완 동물의 수명은 인간의 수명과 비교해 매우 짧다. 애완 동물을 복제해 아주 비슷한 애완 동물을 가질 수 있다면,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보람된 일”이라고 말했다.

로드리게스는 또 복제 애완 동물이 결코 프랑켄슈타인은 아니라고 우리를 안심시킨다.

“그것은 다른 개와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개입니다. 아무도 그것이 복제된 개라는 것을 결코 알 수 없지요. 복제된 개는 원래 개처럼 소파에서 오줌 누는 것을 모를 수 있을 것이라구요? 그렇다면 제 손에 장을 지지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