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웹젠

오늘(16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리젠 글로벌 35억뷰를 기록 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인 '불량인' IP를 활용해 주목을 받았던 모바일게임 '리젠(Re: 젠)'이 새로워진다. 팡스카이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젠(Re: 젠)'에서 신규 협객 6종을 포함한 총 13종의 내역이 포함된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피파모바일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피파모바일’의 신규 버전을 전세계적으로 iOS와 안드로이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버전으로 모바일에서 구현되는 진정한 축구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는 다수의 새 기능과 모드가 추가돼 프로선수처럼 축구를 즐기고, 골을 넣을 수 있다. 또한 게임의 대표 모델일 뿐만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들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의 얼티메이트 팀(Ultimate Team)을 구축하고, 레벨 업을 할 수 있다.

#갤럭시탭A 삼성전자가 ‘갤럭시 탭 A(Galaxy Tab A)’를 국내에 출시한다. 8.0형(203.1mm)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신제품 ‘갤럭시 탭 A’는 뛰어난 휴대성과 더욱 선명해진 카메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홈 모드’ 등 편의성과 실용성을 한 차원 강화한 제품이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원호 전풍’ 추가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군웅 소속의 신규 장수 전풍이 추가되었고, 장수 교환시 태생 4성 이상의 장수를 재료로 사용할 경우 ‘오늘의 교환 장수’ 획득 가능성이 높아졌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피규어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피규어는 불 속성 구미호와 바람 속성 발키리 등 ‘서머너즈 워’ 인기 피규어 2종으로, 오는 17일부터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장난감 전문 업체 토이저러스를 통해 한정 판매된다.

#짐의강산 제디게임즈(JEDI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삼국지 전략 게임 ‘짐의강산’이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배우 원빈의 홍보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짐의강산’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군대를 모아 세력을 확장시키는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다른 유저와 동맹을 맺어 협동 전투나 전면전을 펼치는 등 전략 게임의 요소를 두루 갖춰 지난 1년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뮤템페스트 웹젠이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와 자사 게임들 간의 제휴 이벤트로 게임회원 확대를 꾀한다. 웹젠은 오는 11월21일까지 '뮤 템페스트'와 ‘뮤(MU)’ 시리즈 게임 등 웹젠 게임 5종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회원들을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스누피틀린그림찾기 선데이토즈가 구글, 애플 등 주요 오픈마켓 인기 1위를 기록 중인 자사의 신작 '스누피 틀린그림찾기'가 2주 만에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창사 이래 첫 외부 IP 도입 게임으로 관심을 모아온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출시 9일 만에 150만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어 2주 만인 15일, 210만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200만건 고지를 넘었다. 이번 기록은 선데이토즈의 인기 게임인 ‘애니팡3’와 비슷한 추세로 국내 시장에서는 보기 드문 이용자 확대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뉴에르고라피도 일렉트로룩스의 미세먼지 잡는 무선청소기 ‘뉴 에르고라피도’가 온라인에서 화제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9월말 공개된 뉴 에르고라피도 ‘당신의 아기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가요?’ 동영상이 약 7주만에 조회수 350만건을 돌파했다.

#레가토아크 모바일 패션 전문 기업 슈피겐코리아가 세련된 디자인과 풍부한 음향을 자랑하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레가토 아크 R72E’를 출시했다. 슈피겐은 기존의 넥밴드 제품들이 무겁고 투박한 스타일이었던 것에서 착안, 젊은층의 취향을 반영해 ‘레가토 아크’를 선보였다. 36g의 가벼운 무게에 모노톤과 곡선의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인체공학 설계로 장시간 착용에도 목과 어깨에 부담이 없다.

#엑스페리아터치 소니코리아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터치 스크린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의 안드로이드(Android) 7.1.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터치는 소니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로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안하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제품이다. 23형 HD 터치 스크린과 최대 80형의 화면을 구현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탑재해, 테이블이나 벽에 스크린을 투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