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블루홀

#지스타 – 캐주얼 리뷰미디어 PLAY G는 게임박람회 지스타 2017과 함께합니다!

대세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결국 일을 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았거든요. 대상 포함 총 6개 부문을 휩쓸었어요. 대단하네요.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은 15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열렸죠. 이 자리에서 배틀그라운드는 대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은 물론 기술창작상, 우수개발자상, 게임비즈니스혁신상, 인기상 등 6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아시죠? 블루홀 자회사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게임이죠. 최대 100명이 섬에서 싸워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남을 때까지 싸우는 배틀로얄 장르입니다.

인기가 정말 대단하죠. 이달 초 기준으로 스팀 판매량 2000만 장, 동시 접속자 수 250만명을 돌파했어요. 국내에서도 PC방 점유율 1위(10월 게임트릭스 기준)를 차지했고요. 아직까지도 역대급 기록을 계속 세우고 있습니다.

14일엔 카카오 오픈베타 서버도 오픈해서 더 쉽게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왠지 주변에 ‘배그’ 하는 사람 더 많아질 듯하네요.

“배틀그라운드가 한국이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위상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했으면 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제 2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하고 있을 수많은 한국 개발자 분들에게 용기와 격려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의 수상소감입니다.

16일부턴 게임축제 지스타 2017이 열립니다. 블루홀도 대형 부스를 차린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여러 이벤트가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