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블루홀

오늘(14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에어 블루홀은 2017 지스타에서 ‘에어’(A:IR-Ascent: infinite Realm)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 프로 코스프레팀인 스파이럴 캣츠와 러너, 꽃빈, 머독, 재넌, 아크로, 우레 등 유명 스트리머 8인과 함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스파이럴 캣츠의 ‘에어’ 코스튬 티징 포토와 스트리머 출연진을 공개했다.

#그림노츠 플레로게임즈는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의 배틀 동화 RPG ‘그림노츠’의 주제곡 ‘잊혀지지 않는 말’ 풀버전을 공개하고, 사전예약 기간 동안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잊혀지지 않는 말’은 ‘그림노츠’를 대표하는 메인 OST로 다채로운 현악기와 타악기가 만들어내는 풍성한 선율과 구전가요를 연상케하는 신비로운 가사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게임이 국내에 소개되기 전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커버곡이 널리 퍼지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고퀄리티 게임 음악으로 유명세를 떨친 바 있다.

#검은사막모바일 커스터마이징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이번에는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개발하는 펄어비스는 14일 티저 사이트를 통해 캐릭터 별 전투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론칭시 공개되는 기본 캐릭터 5종인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의 실제 전투 장면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각 캐릭터 별 개성 넘치는 전투 특성을 짐작 가능하다.

#서피스프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15일부터 11월 말까지 서피스 프로(Surface Pro) i5 128GB 와 블랙 타입커버를 포함한 ‘서피스 슈퍼 그레잇(Super Great) 타입커버 패키지’를 최대 27만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7월 국내에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서피스 프로는 대표적인 2-in-1 디바이스로 두께는 8.5mm로 더 얇아지고 무게는 약 767g으로 더 가벼워졌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아시안컵 아시아 5개 지역 대표팀 선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시안컵의 정식 명칭은 ‘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Asia 2017(AIC Asia 2017)’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팀들이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스누피틀린그림찾기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신작 '스누피 틀린그림찾기'가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첫 업데이트로 운동회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6의 20개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스누피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존 50여 종의 캐릭터 코스튬도 새롭게 확대됐다. 특히 원작에서 찰리 브라운의 옆집 소녀로 등장하는 유도라 캐릭터와 소방관 피그펜 등의 합류는 완벽한 원작 싱크로율로 호응을 받아온 게임의 새로운 재미가 될 전망이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5번째 시즌을 맞는 초대형 업데이트가 예고되고 있는 만큼 해외 유저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이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대만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해외 유저들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