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후지필름

#오늘의G -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173

#한줄요약 후지필름 중형렌즈 라인업 완성하는 신규 스냅 렌즈

#정보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50S의 교환식 렌즈 라인업으로 스냅 촬영에 적합한 ‘GF45mmF2.8 R W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형포맷 GFX 50S의 교환식 GF 렌즈 시리즈 6번째 제품이다. 스냅 사진 촬영에 적절한 35mm(35mm 환산 기준) 화각에 해당하는 광각 렌즈다. 8군 11매(비구면 렌즈 1매, ED 렌즈 2매 포함)로 구성돼 있으며, 88mm의 소형에, 490g에 불과한 경량에도 초고화질의 특성을 담아내 중형 카메라의 영역을 스냅 촬영까지 넓힐 수 있게 됐다.

#퀄리티 후지필름의 광학 기술이 집약된 색 재현력과 풍부한 계조, 초고화질을 바탕으로 피사체의 입체감을 살리고 세부적인 묘사력이 돋보이는 결과물을 구현한다. 또한 다른 GF 렌즈와 마찬가지로 '나노 GI 코팅' 기술을 적용해 빛 손실을 최소화하고, 디스플레이에 잔상이 남는 고스트 현상과 콘트라스트가 약화되는 플레어 현상까지 효과적으로 잡아냈다.

#디테일 방진, 방습과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는 방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같은 성능을 지원하는 GFX 50S와 결합시, 비 오는 장마철이나 먼지가 많은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카메라 본체의 다이얼을 통해 렌즈 조리개 값을 변경할 수 있는 C 위치(커맨드 다이얼 모드)에 잠금 장치를 추가해 조리개 다이얼의 의도치 않은 움직임을 방지했다.

#구매 오는 16일부터 온라인 X 스토어와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와 전국 7개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에서 GFX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19만9000원이다.

#한마디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이다 토시히사 대표는 "초고화질을 자랑하는 중형 미러리스의 성능을 일상 스냅 영역에서도 즐길 수 있는 렌즈 출시로 소비자들의 폭 넓은 제품 선택이 가능해졌다"며 "후지필름 GFX 50S를 통한 고화질 사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GF 렌즈 제품 라인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