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씨티은행, 하나생명, KB국민은행, 대신증권 제공)

■ 씨티은행, ‘씨티NEW 프리미어마일카드’ 출시

한국씨티은행이 기존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를 출시했다.

씨티은행은 이번에 출시한 카드에 대해 "국내외 주요 항공사와의 제휴관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는 높은 수준의 마일리지 적립, 유효기간 없는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적립 등 씨티카드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는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 중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카드 타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카드사용액 1천원당 1 NEW 프리미어마일을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무제한 적립해주며, 1 NEW 프리미어마일 당 1.2 대한항공 마일리지 또는 1.6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

선택한 국내항공사를 포함하여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타이항공 등 국내외 주요 항공사의 상용 우대 프로그램으로 전환할 수 있고, 원월드나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팀 등 제휴된 50개 이상의 항공사 보너스항공권 구매 또는 좌석 업그레이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NEW 프리미어 마일은 결제대금 차감으로 현금처럼 사용도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에는 없던 인천공항 무료 교통 서비스를 연 2회 제공하고, 기존에 월 1회 제공하던 인천공항 다이닝도 월 2회로(연간 최대 12회) 이용 횟수를 늘려 동반인도 같이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연간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000 NEW 프리미어마일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어, 연간 5천만원 이상 카드 사용 시 5,000 NEW 프리미어마일, 1억원 이상 사용 시 10,000 NEW 프리미어마일이 추가 적립되어 높은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의 경우 15만원이다,

■ 하나생명, ‘Single벙글건강보험’ 출시

하나생명은 나이에 상관없이 월 3만원으로 암, 상해, 생활까지 보장받는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상품인 ‘(무)Single벙글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가입나이는 20세에서 49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자신의 상황과 계획에 맞는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암, 상해, 생활보장 중에 2개 이상의 보장을 지정해 가입하면 된다.

암 보장을 선택하면 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인 암 진단 시 진단비와 암 사망시 암 사망 보험금을 지급한다.상해보장은 재해로 외모특정상해(머리·얼굴·목 등) 발생 시 입원비 및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평일보다 재해 발생 확률이 높은 YOLO데이(토, 일요일 및 공휴일 등)에 장해 발생 시에는 평일 대비 2배의 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한다.

생활보장을 선택하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충수염, 중이염, 위궤양 등의 입원비 및 수술비를 보장한다.강력범죄로 상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강력범죄 위로금을 지급하고 깁스치료비 및 응급실내원 진료비도 보장한다.

이 상품은 성별, 연령 구분 없이 월 3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한 만기지급형 상품이며 보험기간은 5·10·15·20년 만기(단 20년 만기형은 20세부터 46세까지 가입가능)의 전기납 상품이다.

가입자에게는 본인의 유전적 특성을 파악해 생활습관개선과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유전체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분석 결과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과 하나생명 전용 콜센터를 통해 상품 가입 후 1년간 전문 의료진의 상담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 KB국민은행,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출시

KB국민은행은 통장 하나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KB증권과 함께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통장은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예금 기능과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을 결합한 복합상품이다.

국민인 개인이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며, 예금 가입과 동시에 KB증권 해외증권계좌 신규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해외상장주식을 직접 사고 팔 수 있고 거래대금은 외화로 보유할 수 있어 환테크 기능까지 겸비한 일석이조의 상품이다.

해외주식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KB증권 HTS, 글로벌 에이블 MTS 등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해 해외 직접투자가 가능하며, 외화투자통장에 있는 외화는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은행창구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은 출시를 기념하여 12월29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기간 중에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입출금 하는 외화는 금액, 입출금 횟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지 환율우대를 80%를 우대받을 수 있다.

■ 대신증권, ‘대신자문형 랩어카운트’ 출시

대신증권이 이룸투자자문과 손잡고 자문형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 국내 15개 내외 주식에 압축투자해 상승장에서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대신증권은 장기 성과가 안정적인 자문사들을 중심으로 랩 상품을 선별적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신자문형랩은 이룸투자자문의 자문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신증권이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춰 운용하는 상품이다. 목표수익률은 연 7~8%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 원이며 수수료 구조에 따라 기본형과 선취·성과보수형으로 나눠진다. 기본형은 선취수수료와 성과보수가 없는 대신 후취수수료를 2% 가져간다. 선취·성과보수형은 선취수수료 1%와 성과보수(고객합의)를 가져간다.

주 투자대상은 국내 주식이며 기타 현금성자산(MMW)에도 투자한다. 기본적으로는 대형주와 중소형주를 50%씩 편입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룸투자자문의 최근 포트폴리오를 보면 대형주 비중이 70%로 월등하게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