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 KB국민은행,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출시

KB국민은행은 7일 통장 하나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KB증권과 함께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통장은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예금 기능과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을 결합한 복합상품이다.

국민인 개인이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며, 예금 가입과 동시에 KB증권 해외증권계좌 신규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해외상장주식을 직접 사고 팔 수 있고 거래대금은 외화로 보유할 수 있어 환테크 기능까지 겸비한 일석이조의 상품이다.

해외주식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KB증권 HTS, 글로벌 에이블 MTS 등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해 해외 직접투자가 가능하며, 외화투자통장에 있는 외화는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은행창구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은 출시를 기념하여 12월29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기간 중에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입출금 하는 외화는 금액, 입출금 횟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지 환율우대를 80%를 우대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직접 투자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고객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KB증권과 함께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며,“앞으로 더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씨티은행, 유효기간 없는 마일리지 적립 ‘NEW 프리미어마일카드’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7일 기존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국내외 항공사와의 제휴관계를 기반으로 유효기간 없는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다양한 전환 프로그램과 비자 시그니처 특별 서비스, 씨티카드 해외 특별 우대 서비스 등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중 고객이 원하는 카드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카드사용액 1천원당 1 프리미어마일을 실적에 관계없이 무제한 적립해주며, 1 프리미어마일 당 1.2 대한항공 마일리지, 1.6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연회비는 국내외겸용의 경우 15만원이다.

 

■ AIA생명, ‘이 좋은 치아 보험' 업그레이드 출시

AIA생명은 7일 최대 15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치과 의료비를 보장하는 ‘(무)이 좋은 치아 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충전치료, 영구치 발거치료, 보철치료, 소액치과치료 등 본인 부담이 높은 치아질환을 집중 보장한다.주계약으로 임플란트 50만원, 브릿지 및 틀니 25만원, 영구치 발거 2만원, 충전치료 최대 12만원, 크라운 22만원, 치수치료 2만원 등을 보장한다.신경치료에 대해서는 개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지급한다.가입나이는 6~70세다.또 ‘(무)보철치료보장특약’ 가입 시에는 최대 임플란트 100만원, 브릿지 및 틀니 50만원을 지급한다.이번 개정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무)소액치과치료보장특약’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