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퍼 3세대 전동침대 ‘제로 지 커브’ (제공 = 템퍼> 

최근 맞춤형 휴식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전동침대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유는 일반 침대 프레임과 달리 각도의 조절이 가능하여 개인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를 손쉽게 세팅해 준다는 장점 때문이다. 또한 전동침대 위에선 스마트폰, TV시청, 독서 등 여가시간을 한층 더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

이처럼 전동침대의 탁월한 휴식 기능이 알려지고 주목 받음에 따라 각 업체도 속속 전동침대를 출시하고 있다. 그중 템퍼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한층 더 진화한 3세대 전동침대를 출시하면서 업계 및 소비자들의 이목을 받고 있다.

1세대 전동침대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한 병원침대에서 시작했다. 단순히 상·하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만을 갖췄고, 각 판이 분절된 구조를 이뤘다. 사용자의 편안함보다 기능성에 집중된 형태였다.

2세대 전동침대는 ‘병원용’에서 ‘가정용’으로 넘어오면서 휴식이라는 용도에 초점을 둔 형태로 출시됐다. 여전히 분절 구조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좀더 세밀한 상·하체 조절 기능과 무선 리모컨으로 각도 조절이 보다 용이해졌다. 거기에 휴식에 최적화된 무중력 자세를 한번에 구현할 수 있는 '제로 지 포지션' 등의 추가 기능도 탑재됐다.

최근 템퍼는 3세대 전동침대 ‘제로 지 커브(Zero G Curve)’를 출시하며 전동침대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일반적인 전동침대는 매트리스와 맞닿는 플레이트(판)가 각각 분절된 형태로 돼 있어 상체를 세우면 매트리스와 틈이 발생해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불편함이 존재했었다. 반면 제로 지 커브는 상판 부분이 신소재(CFRT)로 된 일체형 구조로 제작돼 매트리스가 빈틈 없이 밀착되어 기존보다 향상된 지지력을 보여준다. 또한 세련된 유선형 디자인으로 심미적 만족감을 주는 동시에 신체에 안락함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침대 하단에는 LED 무드등이 설치돼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각도가 자유자재로 변하는 전동침대에는 유연한 성질의 폼 매트리스가 주로 사용된다. 그 중에서도 폼 매트리스의 대표 브랜드이자 메모리폼의 시초인 템퍼는 전동침대의 굴곡과 사용자의 신체 굴곡에 따라 완벽하게 반응하고 일반 메모리폼 대비 낮은 반발력으로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해 준다.(템퍼 반발력은 3% 이하, 일반 메모리폼 반발력 20% 이하) 템퍼 전동침대 시리즈는 템퍼 매트리스에 최적화된 설계로 제작돼 함께 사용 시 최상의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템퍼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연중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11월 2일부터 26일까지 전국 백화점 내 템퍼 매장에서 진행한다. 매트리스, 베개, 엑세서리 등 쳄퍼의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 방수커버, 템퍼 오리지날 베개 등 다양한 사은품 또한 준비되어 있다. 템퍼 관계자는 “템퍼는 지속적으로 인체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는 말과 함께 “이번 행사기간 내 구매한 후 12월에 배송을 받는 소비자분들께는 기본 할인을 비롯 추가할인과 특별 사은품까지 제공될 예정으로, 평소 구매하고 싶으셨던 소비자분들은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셨으면 한다.” 라고 구매에 대한 팁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