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피루스(PAPYRUS)는 문구류와 카드 전문점으로 미국 전역과 캐나다에 약 4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파피루스는 1973년 마거릿 슈만이 캘리포니아에 처음 매장을 오픈했으며 슈만 파인 페이퍼 회사의 소매부문으로 출발했다.

사업 초기에는 슈만 파인 페이퍼에서 만드는 생일 축하카드와 엽서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었다. 고객들의 인기를 바탕으로 파피루스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로 확대했고 취급 제품도 단순 종이 제품에서 파피루스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으로 늘려나갔다. 파피루스는 성장을 계속해서 1991년 37개이던 매장이 2005년에는 무려 146개 매장으로 늘어났다. 2009년 파피루스의 모기업인 슈만 리테일 그룹은 달력과 연하장 등을 주로 만드는 아메리칸 그리팅스(American Greetings) 소매점포 346곳을 모두 인수했다.

파피루스의 이들 점포 중 많은 숫자를 파피루스 점포로 전환해서 현재 파피루스의 점포는 총 450곳이 넘는다. 연하장이나 생일카드에서 시작된 파피루스의 취급 품목은 매우 다양해져서 각종 필기구와 공책 등의 문구류와 함께 다이어리, 종이포장지, 행사 초청장 등이 있다.

특히 원래 주요 품목이던 카드는 고급화를 추구해서 천이나 가죽, 단추, 반짝이 등이 붙은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