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의 태극제약 인수 공시.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생활용품 기업 LG생활건강이 기미·주근깨 치료제 ‘도미나 크림’으로 유명한 피부연고제 전문기업 태극제약의 지분 80%를 446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인수하는 태극제약은 1976년 설립돼 피부연고제와 같은 일반의약품을 주로 생산·판매하는 회사다. 2016년 기준 매출은 600억원, 영업이익은 25억원을 기록했다. 태극제약의 매출 비중은 일반의약품 76%, 전문의약품 24%로 구성되며, 일반의약품 매출 중 70%는 피부외용제로 흉터치료, 여드름치료, 화상치료 기능 제품이 차지한다. 주요 브랜드는 기미·주근깨 치료제 ‘도미나 크림’, 흉터 치료제 ‘벤트락스겔’, 여드름 치료제 ‘파티마겔’, 화상·상처 치료제 ‘아즈렌S’, 멍·붓기 치료제 ‘벤트플라겔’ 등이 있다. 

▲ 태극제약의 주력 체품 '도미나 크림' 출처= LG생활건강

태극제약은 충청남도 부여 공장, 경기도 화성 향남공장, 전라남도 장성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세 공장은 모두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인증을 획득했다. 

LG생활건강은 태극제약 인수로 의약외품·일반의약품 통합 생산기지를 운영해 생산과 품질관리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태극제약이 보유하고 있는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허가 600여개를 활용해 기능이 개선된 치료용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하고 이를 통해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