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스마일게이트

오늘(31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오버히트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내달 2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가 지난 개발 히스토리와 글로벌 흥행작 ‘HIT’의 성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오버히트’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막을 내린 ‘크로스파이어’의 대륙간 e스포츠 초청전 ‘CFS 인비테이셔널 베트남 2017’에서 브라질 대표 ‘블랙 드래곤(BLACK DRAGONS)’이 우승컵을 차지하는 대이변이 연출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던 크로스파이어 기반의 연간 프로리그(CFEL, CFPL)가 진행되는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CFEL, CFPL)가 진행된 중국, 브라질, 베트남, 필리핀 등 4개 지역 챔피언과 베트남 추가 한 팀과 유럽 초청팀 등 총 6개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뤘다.

#형님모바일 팡스카이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 '형님모바일’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3차 업데이트와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형님모바일’은 7월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무료 최고 순위 2위, 애플 스토어 무료 최고 순위 1위, 원스토어 무료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고, 다운로드도 100만건을 넘긴, 대형 모바일 MMORPG다.

#음양사 카카오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가 최강의 서포터 식신으로 기대를 모아온 ‘카구야히메’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SSR 등급의 신규 식신 ‘카구야히메’는,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높이거나 도깨비불을 추가로 확보해 적극적인 스킬 사용을 돕는 등의 강력한 지원 스킬로 그간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여기에 탄탄한 기본 체력과 방어력을 갖춰 파티의 안정성까지 책임지는 ‘팔방미인’의 면모를 과시하며, 주요 파티 조합에 또 한 번 변화의 바람을 예고한다.

#우리동네야구단 나이스플레이(9SPLAY)는 ‘우리동네 야구단’의 사전예약 신청자 3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야구단’은 아기자기함으로 중무장한 캐릭터와 간단하고 편리한 조작과 거부감 없는 깜찍한 그래픽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하반기 스포츠 장르 기대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17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에서 양준혁 야구재단이 운영하는 멘토리 유소년 야구단에 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컴프야 2017에서는 지난 9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준혁 야구재단이 운영하는 멘토리 유소년 야구단의 유니폼, 장비 등의 지원을 목적으로 ‘1000만 도전과제를 모아라!’이벤트를 진행했다.

#워레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의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명을 돌파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말 사전등록 시작 이후 약 1개월만의 성과로, 스마일게이트는 사전등록 100만명 달성시 약속했던 게임내 재화인 크리스탈 총 1600개를 정식 론칭시 사전등록 유저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가디언히어로즈 녹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가디언 히어로즈’가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가디언 히어로즈’는 우주를 배경으로 3D슈팅을 즐기는 ARPG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전체 총 6개의 챕터와 각 챕터별 19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던전 외에 타워디펜스, 월드보스, 투기장, 길드경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단순한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을 벗어나 컨트롤이 가미된 게임 진입 플레이로 진행된다. 5단계로 구분되는 메인 무기 외에 스킬 개념의 다양한 보조무기를 활용하여 전략적 던전 공략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또 방향키 가상스틱으로 전투와 이동을 동시에 진행해 새로운 조작체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