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OLED TV 패널 시장에서 10월 판매량 기준으로 전년 동월대비 2배이상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와 소니, 필립스 등 주요 글로벌 TV고객사의 판매량 급증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패널 판매량은 10월, 월 판매 기준 처음으로 2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11월에는 판매계획이 21만대를 넘어서는 등 연말까지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소니가 큰 역할을 했다. 올해 처음 OLED TV를 출시한 소니의 OLED TV판매가 호조를 보인데 힘입어, 55형, 65형 등 대당 2000달러(약225만원)이상 북미 프리미엄 시장의 메인시장을 장악했다고 밝혔다. OLED TV 셋트 판매 수량과 금액 모두 74%의 점유율을 올렸다.

▲ 유럽 OLED 데이. 출처=LGD

소니는 북미에서 수량기준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1배 성장했고, 유럽에서는 필립스가 3분기에 전 분기 대비 5.9배 판매량이 급증했다. LG전자 OLED TV 판매량도 북미와 유럽을 통틀어 9월 한달 간 전월 대비 1.5배 급성장하는 성적을 거뒀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OLED가 프리미엄 TV시장의 대세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으며 자사의 생산 캐파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