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스마일게이트

오늘(30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야마하악기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야마하 악기 제품 3종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18(German Design Award 2018)’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는 독일 디자인 협회(German Design Council)가 주최하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2012년부터 매해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강력한 월드보스 ‘자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번째 월드보스 ‘자켄’은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패턴을 보유하고 있는 강한 보스이며 ‘흡혈’, ‘낮과 밤’ 등의 패턴을 잘 활용해야 하는 특징이 있다. 상위 이용자들이 다같이 모여 진행해야 하는 고난이도 보스로, 처치하면 '자켄 코어'와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지스타 2017에서 진행되는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할 마지막 스쿼드가 가려진다.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는 오는 11월9일 ‘로드 투 지스타’ 트위치 PUBG 스쿼드 선발전 2회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10월30일부터 11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2회차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지난 1회차와 달리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트위치가 주최하고 인벤 방송국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신촌에 위치한 ‘VRIZ PC CAFE’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28일(토) 구로디지털단지 다트프린스에서 ‘모마스타’ 게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마스타’는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다. 넷마블은 ‘모마스타’와 함께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BJ 토너먼트, 연말 시상식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모마스타’의 크리에이터로 성장도 지원하고 있다.

#미르의전설2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웹드라마 제작 계약을 한 중국의 유명 엔터테인먼트 회사 예즈스타게임(YZ STAR GAME)이 지난 28일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2’를 주제로 성대한 미술전시회를 열었다. ‘전기화전’으로 불리는 이번 전시회는 베이징 국가회의중심(中国国家会议中心)에서 개최됐으며 중국 국가 화원 부원장이자 유명화가인 노우순(卢舜禹)을 필두로 많은 작가들의 작품이 최초로 전시됐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대세 아이돌 ‘워너원’과 함께하는 특별한 오프라인 프로모션 ‘Wanna be the Musician’을 개최하고 초대자 모집을 위한 게임 내 이벤트를 실시한다. ‘Wanna be the Musician’은 더뮤지션이 1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공약으로 내걸었던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더뮤지션의 홍보 모델이자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세 아이돌 ‘워너원’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더뮤지션 유저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신규 장수 ‘오의 악녀 손노반’과 ‘공로 원술’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장수 손노반은 희대의 악녀로 오나라를 멸망하게 한 사건의 중심에 있었으며, 손가 황실의 분열을 주도한 ‘악녀’로 평가된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치명적인 살기와 화려한 검술을 사용하여 적을 기절시키거나 느려지게 한다.

#오버워치 로지텍 코리아는 게이밍 기어 구매시 2017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소장 아이템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17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 팀의 공식 스폰서인 로지텍 코리아에서 대표팀의 우승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주요 오픈마켓과 온라인몰에서 로지텍 G 게이밍 기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제품에 따라 다양한 국가대표 아이템을 증정한다.

#서머너즈워 전세계 최고의 1인을 가리는 마지막 격전지가 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월드 파이널’ 진출자 16인이 최종 확정됐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인 ‘SWC’ 월드 파이널 공식 페이지를 열고 대회에 참가할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L아일랜드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야마하의 전 기타 라인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기타 전문 매장 ‘L-island’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1일부터 선보이는 야마하 기타 프리미엄 샵 ‘L-island’는 서울의 기타나라(낙원상가), 샤인뮤직넷(홍대), 어쿠스틱마트(용산) 등 3곳과 부산의 삼광악기 등 총 4개의 공식 대리점 매장이 해당 매장으로 지정되어 기타 특화 점포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비긴즈 게임빌이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로 삼성전자와 기술 협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히트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이용자들을 위한 신기술까지 적용한 만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빌은 삼성전자의 기술 지원으로 ‘아키에이지 비긴즈’에 게임 기능을 강화한 ‘불칸(Vulkan)’ 기술을 적용, 그래픽 퀄리티를 극대화시켰다. ‘불칸’은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 극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로 이 기술을 지원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8, 갤럭시 S8+ 등의 삼성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할 경우,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