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OLED TV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무려 12개 나라에서 성능평가 1위에 오르며 자신의 경쟁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디스플레이의 빛이 번지는 번인 논란이 발목을 잡고 있으나 나름 순항하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LG전자는 30일 LG OLED TV가 덴마크의 소비자 매거진 ‘탱크(Taenk)’가 벌인  TV 성능 평가에서 80점을 획득해 전체 171개 TV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호주 등 전세계 12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셈이다.

▲ 출처=LG전자

탱크는 "LG OLED TV가 LCD 제품 보다 화질이 뛰어나며, 최고의 TV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자발광을 바탕으로 한 화질과 돌비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TM) 기술을 적용한 입체적인 사운드 등 LG OLED TV를 설명하는 다양한 강점이 어우러진 성과라고 자평하고 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상무는 “세계 소비자가 인정한 LG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의 OLED TV 판매량은 2015년 31만대, 2016년 67만대로 매년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3분기까지 올레드 TV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에 육박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