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이미지투데이

크리스마스만큼이나 우리에게 익숙해진 할로윈데이다. 정확히는 오는 31일이다. 거리든 상점이든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겨난다. 게임 속 세상 역시도 분위기가 다르지 않다. 할로윈 이벤트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어떤 게임과 함께 할로윈 시즌을 보내면 좋을까?

 

#오버워치 내달 2일까지 ‘공포의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포의 선물’과 ‘할로윈 선물’ 2가지로 진행된다. 공포의 선물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방문해 참가 등록 이후 ‘정켄슈타인의 복수’를 1회 이상 완료하면 된다.

블리자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오버워치 영웅 루시우를 테마로 제작된 최고급 커스텀 PC를 각 1대씩 제공한다. 또 오버워치 텀블러와 노트로 구성된 ‘공포의 선물’ 5000개를 선물할 예정이다.

▲ 출처=블리자드

할로윈 선물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을 하고 할로윈 전리품 상자를 구매한 뒤 빠른 대전 또는 경쟁전을 5회 이상 플레이하면 참여된다. 이를 완료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전체 이벤트 참여자와 PC방 이용자 각 1명에게 디바(D.Va)를 테마로 제작된 최고급 커스텀 PC를 준다. 또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특별 제작 오버워치장패드와 노트로 구성된 할로윈 선물을 증정한다.

 

#리니지 시리즈 리니지M은 내달 8일 정기 점검 전까지 2주간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1 소탕하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버림받은 자들의 땅에 악령이 머물게 되어 버림받은 자들의 땅이 ‘악령이 머무는 곳’으로 변한다. 이 곳에 출몰하는 몬스터에게서 특별한 할로윈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출처=엔씨소프트

‘#2 획득하자’에서는 호박 주머니에서 할로윈 무기·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3 인챈트하자'에서는 획득한 잭 오 랜턴의 무기·갑옷을 일정 수치 이상 인챈트해 성공할 경우, 이벤트 종료 이후 특별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내달 8일까지 할로윈 펌킨 쿠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할로윈 펌킨을 획득하면 획득한 개수에 따라 ‘바슈의 할로윈 대검’ ‘라라의 활로윈 활’ ‘애슐리의 할로윈 지팡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포켓몬GO 이번 이벤트에서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의 무대 호연지방에 등장하는 포켓몬인 ‘깜까미’와 ‘다크펫’이 처음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 등장하는 다른 포켓몬들은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출처=나이언틱

할로윈을 기념해 피카츄가 새로운 의상을 입고 고오스, 무우마 등 고스트타입 포켓몬도 평소보다 많이 출현한다. 같은 기간 동안 모든 유저는 아바타의 새로운 의상 아이템 ‘따라큐 탈 모자’를 받을 수 있다. 숍에서 ‘슈퍼 부화장치’와 ‘레이드패스’가 포함된 기프트박스를 구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발견하는 속도가 2배로 빨라진다. 알을 부화시키거나 포켓몬을 잡거나, 박사에게 보낼 때 얻는 사탕 보상도 2배로 증가한다.

 

#넥슨 게임들 다크어벤저3는 내달 20일까지 할로윈데이 특별 미션이 주어진다. ‘몬스터 사냥’, ‘던전 클리어’, ‘불멸 합성 수행’ 등 총 28종의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모자 코스튬’, ‘승급석 선택 상자’, ‘전설++ 장비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HIT는 이달 31일까지 매일 특정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잭오랜턴 보물함’과 ‘황금호박 보물함’을 지급한다. 해당 보물함에는 ‘고대 이상 레트로 외형장비 소환권’, ‘고대 이상 펫 소환권’, ‘불멸 등급 할로윈 외형장비 소환권’, ‘스페셜 할로윈 외형장비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겨있다.

▲ 출처=넥슨

메이플스토리M은 내달 10일까지 ‘헌티드 맨션으로의 초대’ 이벤트로 특정 미션 완료시 ‘얼굴 액세서리’, ‘몬스터 사냥 티켓 조각’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조각’을 모으면,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보물 상자를 ‘할로윈 이벤트 샵’에서 교환할 수 있다.

판타지워택틱스R은 내달 9일까지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할로윈 기념 천공 도서관 ‘뱀파이어 살인 사건’ 던전을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던전을 플레이 하는 동안 ‘붉은 결정’을 획득하면 신규 영웅 ‘뱀파이어 카밀라 유전자’, ‘카밀라 세트장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는 11월3일까지 타운 내 ‘서프라이즈 호박’에서 자원, 골드, 전술성 병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월1일까지 ‘농장’, ‘캐러밴’ 등 자원 획득량 2배 증가 등 보상이 지급되는 ‘할로윈 수확’ 이벤트와, 적 수비병과 방어 건물 파괴시 ‘역병 의사’ 및 ‘공성기’를 생산하는 ‘약제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의 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듀얼은 내달 16일까지 매주 ‘할로윈 한정 특별판 카드’와 해당 카드의 변종 카드를 추가 보너스로 지급한다. 기간 중 특정일 게임 접속 시 ‘보석 15개’, ‘스페셜 티켓2개’를 제공한다. 또 ‘아레나 듀얼’ 등 특정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바노바 할로윈 영웅 스킨’, ‘루에리 할로윈 영웅 스킨’ 등을 준다.

테일즈런너R은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할로윈 코스튬' 등 신규 코스튬을 출시하고, 오는 31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볼트', '코스튬', 'TR' 등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할로윈데이 특급 접속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게임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내달 5일까지 할로윈 특별 건물인 ‘오싹한 정원’을 지급하는 ‘장난꾸러기 잭 오 랜턴의 할로윈 데이 이벤트’를 진행다. 시나리오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물리친 몬스터의 누적 수에 따라 크리스탈 및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출처=컴투스

원더택틱스는 내달 6일까지 이벤트 던전 하늘성채를 완료하면 할로윈 한정 펫을 지급한다. 11월9일까지 미션 수행 후 사탕 바구니를 받으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는 내달 13일까지 미션을 달성하면 할로윈 호박을 모아 선물로 교환하는 이벤트가 전개된다.

마제스티아는 11월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선물을 지급한다. 라이트: 빛의 원정대는 11월8일까지 할로윈 특별경기를 열어 승리시 선물을 제공하고 아이모는 11월2일까지 ‘녹색괴물가면’ ’악마가면’ 코스튬을 선보이는 등 시즌을 기념한 특별 콘텐츠를 제공한다.

MLB9이닝스 GM은 내달 10일까지 미션으로 획득한 캔디와 호박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사커스피리츠에서도 미션 달성으로 할로윈 호박을 획득하고 캐릭터와 가위, 바위, 보를 진행하는 이벤트와 할로윈 기념 스킨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스카우트가 11월3일까지 열린다.

타이니팜에서도 오는 31일까지 미션을 통해 할로윈 이벤트 동물·전설, 한정판 동물 등을 획득하고, 호박램프로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유령 저택으로의 초대’ 이벤트가 펼쳐진다. 골프스타 내달 9일까지 할로윈 기념 신규 의상이 소개되며 낚시의 신에서는 내달 2일까지 사탕을 모아 할로윈 미끼와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빌 게임들 드래곤 블레이즈는 게임 내 여관의 모습을 할로윈 배경으로 꾸몄다. 내달 1일까지 유저들이 사용 가능한 '할로윈 코스튬'을 선보이고 28일부터 31일까지 계정당 1회씩 '호박 랜덤 박스'를 지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14일까지 특정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잭오 랜턴'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초코과자', '롤리팝' 등 할로윈 콘셉트의 아바타를 판매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 출처=게임빌

던전링크는 내달 6일까지 할로윈 마녀 NPC가 로비에 등장, 2시간마다 유저들에게 랜덤 아이템을 제공한다. 몬스터 사냥 때 주어지는 '호박사탕'을 모아 특별한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로비에서는 'Trick or Treat 배너'를 통해 입장 가능한 할로윈 이벤트 던전을 선보인다.

피싱마스터는 내달 3일까지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코스튬을 비롯해 찌와 릴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내놓는다. 할로윈 이벤트 물고기 어종인 '천사 진주린'을 잡을 경우 '스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악마 고래 상어' 등 할로윈 모자를 쓴 물고기들도 등장한다. 또한 로비 화면을 할로윈 분위기로 단장하고, 게임 내에서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