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컴투스

오늘(27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아시안컵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5개팀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시안컵의 정식 명칭은 ‘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Asia 2017(AIC Asia 2017)’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팀들이 우승을 위해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그림노츠 플레로게임즈는 사전예약 중인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의 인기 모바일 RPG ‘그림노츠’에 ‘밀리언아서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참전할 계획임을 밝혔다. ‘그림노츠’는 빨간 모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화 신은 고양이 등의 친숙한 그림 동화 속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로 파이널 판타지, 밀리언아서 시리즈로 유명한 글로벌 메이저 게임사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타이틀이다.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메가 히트작이며, 올해 4분기 중 국내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아바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할로윈 맞이 이벤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30일까지 ‘어서와, 군대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블판에서 주사위를 돌려 도착한 칸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증정하는 방식의 이번 이벤트는,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머니 1만 유로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전 세계 모바일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5 VS 5 모드’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 5대 5 모드’ 글로벌 사전등록은 베인글로리 별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대 5 모드’는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깊이 있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PC 게임 디자이너들과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전장의 진화’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을 개최하고 이 대회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베트남, 중국 등 3개 지역에서 선발된 대표팀이 출전, 탄 최고의 실력자를 가리는 초청 대회다. 또한 크로스파이어 기반으로 진행되는 최고 권위의 e스포츠 대회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과 연계돼 중국 시안(西安)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만5000달러(약 1700만원)로 본선 참가 팀 전원에게 지급된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20일 미국 게임쇼 '트위치콘2017'에서 진행한 '리니지2 레볼루션' 요새전 방송이 7일 만에 누적 시청자 수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전문 온라인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개최하는 '트위치콘2017'은 유명 게임 개인방송 스트리머들과 게임 커뮤니티가 한 자리에 모이는 게임쇼다. 올해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열렸으며, 넷마블은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출품했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할로윈을 맞아 에픽 시즌 ‘할로윈과 비밀의 소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30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에픽 시즌에는 마녀로 변신한 큐라레 3사서들의 색다른 일러스트 외에도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총 23종의 고품질 신규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파이널삼국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에서 주유, 여포 등 적색 장수와 서버비무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RED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이널삼국지’에 적벽대전 영웅이자 오나라 최고의 책사 주유, 삼국지 최강 장수로 손꼽히는 여포 등 적색 장수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들 적색 장수의 등장으로 게이머들은 자신만의 전략과 전술에 따라 장수 진형을 구성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자사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길드 간 전투 콘텐츠인 ‘길드 점령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길드 점령전’은 총 세 개의 길드가 동시에 맞붙는 대규모 단체 전투 콘텐츠로, 상대 거점을 점령하기 위한 길드 간의 뺏고 뺏기는 치열한 전투가 진행된다. 주어진 시간 동안 두 상대 길드의 거점을 전력을 다해 공격하고, 강력한 방어덱을 통해 점령지를 지켜냄으로써 보다 넓은 영토를 차지해 승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