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 SK뷰 센트럴 투시도. 출처=SK건설

올해 들어 가장 많은 분양물량이 쏟아질 예정인 가운데,  청약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고덕 아르테온과 송도 SK뷰 센트럴 등 주요 단지가 모델하우스를 열고, 대거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SK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서 아파트, 오피스텔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송도 SK VIEW Central)’을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문을 연 ‘송도 SK뷰 센트럴’ 견본주택 앞은 내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에 들어서는 송도 SK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아파트는 299가구, 오피스텔은 180실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201가구 ▲84㎡B 98가구, 오피스텔은 ▲28㎡ 140실 ▲30㎡ 40실로 구성된다.

▲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 일대 마련된 '송도 SK뷰 센트럴'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서온 기자

단지는 탄탄한 배후수요와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송도국제도시는 주거∙문화∙교육∙업무 등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높게 평가받고 있다. 또 걸어서 300m 거리에 인천대입구역이  있으며 GTX(추진 중)도 계획돼 서울과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나타났다.

주변 지식정보산업단지와 바이오단지, 다양한 업무시설 등이 조성 중으로 근로자들의 배후주거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연수구 송도동에서 견본주택을 방문한 30대 A씨는 “인근 단지에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데 전세 만기 후 오래 거주할 집을 매매할 생각으로 방문했다”면서 “단지에 이웃한 신세계복합몰과 바로 연결되고, 이랜드몰과 롯데몰까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A씨는 “추후 대형 복합쇼핑몰이 들어서면 분양가에서 집값 상승도 되지 않겠냐”고 덧붙였다.

▲ 송도 SK뷰 센트럴 모델하우스 내방객들이 청약 상담을 기다리고 있다.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서온 기자

송도 SK뷰 센트럴은 대부분 단지를 4Bay 판상형(84㎡A)으로 설계했다. 선택형 옵션평면으로 침실 등 공간을 고객이 맞춤으로 선택 가능하고, 알파룸과 대형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전 세대에 3구쿡탑(3개의 버너로 구성돼 4인 이상 식구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을 비롯해 음식물 탈수기, 주방후드, 광파오븐, 주방TV를 기본품목으로, 발코니 확장 시에는 현관중문과 하이브리드 쿡탑, 보조주방 하부장을 제공한다.

최고 36층 높이로 조망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오피스텔동은 별개 동으로 조성된다. 지상에 차가 없고, 자연친화적 조경·휴게시설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캠핑카 테마의 놀이공간과 제주 팽나무 숲길, 옥상정원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로 어린이집과 경로당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SKT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월패드와 연동해 스마트폰 앱으로 세대 내 조명, 난방과 가스밸브 조작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단지세대 전체에 LED조명과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을 통해 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에 인접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는 걸어서 갈 수 있다. 또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간선도로인 컨벤시아대로, 인천타워대로의 교차점에 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이 지난 8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된 바 있어 향후 교통 여건 개선 기대감이 높다.

직주근접 단지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송도 SK뷰 센트럴 단지 근처에 지식정보산업단지·바이오단지·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해 있으며 업무시설인 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 사옥, IFEZ (G-tower) 등과도 가깝다.

▲ 송도 SK뷰 센트럴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이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출처=이코노믹리뷰 김서온 기자

경기도 부천에서 모델하우스를 찾은 50대 B씨는 “인천은 부동산 대책의 투기과열지구나 투기지역,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규제가 덜해 오피스텔 투자 목적으로 방문했다”면서 “단지 근처에 대기업을 비롯해 산업단지 등이 들어서있고, 현재도 조성 중이라 배후수요가 높아 오피스텔 수요도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평균 4억6000만원 선으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조건이 적용된다. 송도 SK뷰 센트럴 인근 내달 입주를 앞둔 ‘송도더샵퍼스트파크’는 현재 전용면적 84㎡가 5억8000만원~6억10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더샵센트럴파크2차(2011년 8월 입주)’는 전용면적 71㎡이 4억초반대에서 4억3000만원대에, ‘더샵센트럴파크1차(2010년 11월 입주)’는 전용면적 78㎡이 4억3000만원~4억5000만원대에 시장에 나와있다.

김희욱 송도 SK뷰 센트럴 분양소장은 “송도국제도시에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송도 SK뷰 센트럴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며 “SK건설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마련돼있고, 10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11월 8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3일부터 사흘간 계약이 이뤄진다. 입주는 2020년 10월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