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넥슨

오늘(26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하운즈: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할로윈 맞이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할로윈을 연상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등이 등장해 게임 내에서도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오스마스터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 마스터즈’가 레이드와 장신구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할로윈 맞이 특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 레이드는 2명의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 강력한 보스 몬스터 ‘청소부 후릅’을 토벌하고 커다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강력한 적을 상대해야 하는 만큼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가 핵심이며, 각 단계를 클리어 하면 더욱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는 신규 장비 장신구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사황 '린'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황제의 딸인 '린'은 아름다운 외모와 강력한 능력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사황 영웅(캐릭터)이다. 능력치와 외형을 업그레이드하는 '각성'으로 린의 가치가 다시 한 번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오버히트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리미티드 테스트를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캐리비안의해적:전쟁의물결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가을을 맞이해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유니크 함선이 등장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새로운 스토리는 ‘헥터 바르보사의 기억. 복수의 여정'으로 검은 수염 에드워드 티치와 얽힌 바르보사 선장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강력한 화력을 가진 새로운 유니크 함선인 ‘앤 여왕의 복수호’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길드 요새전’을 추가했다. ‘길드 요새전’은 다른 길드와의 경쟁을 통해 길드원의 협동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콘텐츠로, 길드 보급 상자의 수급과 길드 마스터의 방어 준비 기간인 주중(월~목) ‘보급전’과 상대방 점령지를 공략하는 주말(금~일) ‘공격전’으로 나눠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마창사’의 2차 각성 캐릭터 ‘제노사이더’와 ‘에레보스’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제노사이더’와 ‘에레보스’ 캐릭터는 ‘마창사’ 직업의 신규 전직 ‘드래고니안 랜서’와 ‘다크 랜서’를 각성했을 경우 만나볼 수 있다.

#대천사지검H5 웹젠이 ‘뮤(MU)’ IP제휴로 제작된 H5 MMORPG ‘대천사지검H5’가 새로운 게임플랫폼으로 주목받는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5)게임시장을 선점했다. ‘뮤’ IP의 원작자 웹젠과 중국게임서비스(퍼블리싱)사인 ’37후위’가 제작한 H5 MMORPG ‘대천사지검H5’이 게임서비스 시작 24일 만에 누적매출 1억 위안(약 170억원)을 올렸다. 누적 집계 기간은 지난 9월29일 출시 후 이달 22일까지다.

#액스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연합’과 ‘제국’ 진영 구분 없이 길드 간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길드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두 차례 진행되는 ‘길드전’은 ‘길드전 전투지역’ 내 거점을 점령하여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길드전 승패와 시즌별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세실리아’와 ‘루펠’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세실리아’는 5성 방어형으로 적의 공격범위를 흡수해 주변 아군을 보호하는 강력한 방어 스킬을 가진 용병 캐릭터다. 매력적인 외형를 가진 미소녀 용병으로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에 ‘질풍노도 홍길동’과 ‘성검의 주인 아서’ 등 환생 영웅 6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환생 영웅 6종이 추가됐다. 홍길동은 강력한 마법 공격형 영웅으로,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며,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 일부분을 되돌려주는 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아서는 물리 공격형 영웅으로 적들에게 검기를 날려 큰 피해를 준다. 이와 함께 합성 등의 방법으로 획득 가능한 환생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 ‘미카엘’, ‘우리엘’ 그리고 ‘라파엘’이 새롭게 등장한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공식 ‘탱딜힐'(탱커, 딜러, 힐러) 3명의 광고 모델을 금일 전격 공개했다. 넷마블은 방어형 영웅 탱커에는 강력한 남성미의 추성훈, 공격형 영웅 딜러는 카리스마와 세련미를 겸비한 남궁민, 회복형 영웅 힐러에는 밝고 귀여운 이미지의 걸스데이 민아를 전격 발탁했다.

#탱크커맨더즈 넥슨은 씨스타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탱크 커맨더즈’를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탱크 커맨더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TPS(Third Person Shooter) 게임으로, 다양한 특성을 갖춘 ‘탱크’ 13종과 ‘드론’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대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디그랜드 모바일 핀테크 업체 미탭스플러스는 모바일게임 ‘디그랜드’에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첫 번째 스페셜 랭킹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그랜드’는 캐릭터가 장비를 발전시키면서 지반에 묻혀 있는 광물을 채굴, 무작위로 나타나는 특수 주화를 모아 주간 랭킹전에 참여해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모바일게임이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018년 달력 제작’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검은사막’과 이용자들이 함께 2018년 달력을 만드는 색다른 이벤트로,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들은 ‘검은사막’의 아름다운 그래픽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배경 혹은 캐릭터가 담긴 스크린샷을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에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하이델’ 대도시 지역은 벚꽃, 튤립, 겨울 등의 분위기로, 정해진 시간에 따라 특별하게 꾸며진다.

#프로야구H2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오늘(26일)부터 4종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017년도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2017년 활약한 539명의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NC 다이노스의 나성범과 KT 위즈의 피어밴드는 최고 등급인 EX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포인트블랭크 넥슨지티 자회사 넥슨레드에서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 스트라이크(Point Blank: Strike)’가 인도네시아, 대만 등 동남아시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태국은 11월2일 출시될 예정이다. 포인트 블랭크: 스트라이크는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포인트 블랭크 IP를 접목한 버전이다. 지난 8월부터 실시한 사전예약에는 170만명 이상이 몰리며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인트 블랭크는 제페토가 개발한 동남아시아 최고 인기 PC 온라인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