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웨스턴파크 송도 투시도. 출처=㈜한라

㈜한라(대표이사 박철홍)는 ㈜아이씨디유닛과 ‘한라웨스턴파크 송도’ 레지던스 신축공사를 약 1678억원(VAT포함)에 도급계약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라가 시공하는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9-1 일원 일대(C2BL)에 위치하며 연면적 10만7281.70㎡(3만2452.71평), 지하3층~지상37층에 1456실(전용면적 21~54㎡)과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38개월이다.

‘한라웨스턴파크 송도’에는 야외 수영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과 프리미엄 라운지 등 최고급 부대시설과 함께 고품격 호텔식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각 세대에는 1~2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설계와 풀옵션과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한라웨스턴파크 송도’는 국제업무지구와 현재 개발이 진행중인 송도6, 8공구과도 맞닿아 있어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지역에 위치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과 내부순환 트램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달빛축제공원, 워터프론트 호수도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환경, 조망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포스코건설과 코오롱글로벌,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대기업과 유엔 산하 녹색기후기금(GCF),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 주요 국제기구 사무소가 위치해 있다. 또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겐트대 등이 위치해 있다.

㈜한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실적을 보유한 시행사와 파트너쉽을 강화해 양질의 프로젝트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