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웹젠

오늘(23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유나의옷장 여성향 게임의 명가 플레로게임즈의 연애 스타일링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이 핵심 콘텐츠 ‘디자이너’의 인기에 힘입어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유나의 옷장의 ‘디자이너’는 이용자들이 직접 의상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자신만의 개성을 직접 의상에 녹여낼 수 있고, 콘텐츠 개발자가 돼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 에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게임이 처음 공개된 시범 테스트 당시에만 1800건이 넘는 의상이 등록돼 유나의 옷장을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로 급부상한 바 있다. 출시 이후에는 게임을 양대 마켓 인기 10위권 내에 안착 시키는 데 1등 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카루스M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개발사 위메이드아이오)의 티저사이트를 열고, 지스타 출품 등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카루스M’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이카루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콘솔게임에 버금가는 액션과 스킬 연계 시스템을 앞세운 화끈한 전투가 특징이다. 언리얼 엔진4로 새롭게 제작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은 물론 원작 고유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하고, 모바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터씰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 테팔이 강력한 밀폐력은 기본, 위생 및 환경호르몬 걱정이 전혀 없는 마스터씰 밀폐용기 3종을 국내에 선보인다. 정밀하고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는 독일 현지에서 생산하는 테팔 마스터씰 밀폐용기는 견고성을 위해 낙하실험, 냉동고 테스트, 전자레인지 테스트, 약품 테스트, 음식물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30년간 제품 보장을 실시한다.

#기적MU 웹젠이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의 올해 중국 서비스를 앞두고 ‘기적MU: 각성’ 오케스트라 공연을 열면서 본격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뮤(MU)’ IP 원작자인 웹젠과 중국 게임서비스 담당(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는 지난 10월 22일, 중국 ‘북경전람관극장(Beijing Exhibition Theater)’에서 ‘뮤 온라인’의 게임음악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하고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구성한 ‘<기적MU: 각성> 매직 심포니 콘서트’를 열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10월 20일~22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트위치콘 2017'에서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을 11월15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게임쇼 '트위치콘2017'에서 레볼루션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요새전 경기, 채집던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북미 이용자 시선 끌기에 나섰다.

#모바일한게임포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한게임 포커’가 유명인과 인기 BJ(Broadcasting Jockey)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한게임 포커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상금은 수상자들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포커 토너먼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변기수, 홍인규, 최현우, 이천수, 김승현, 김소희, 엄상미 등 10명의 셀럽과 로이조, 감스트, 이윤열 등 16명의 BJ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인다. MC는 개그맨 출신의 김익근 캐스터, 전문 포커 플레이어 스펑키, 레이싱 모델 홍지연 3인이 맡을 예정이다. 이날을 시작으로 11월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부터 대회가 진행되며, 아프리카TV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포트나이트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Fortnite)’ 아시아 서버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포트나이트’는 PvE 게임인 ‘세이브 더 월드’와 PvP 게임인 배틀로얄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PC와 맥,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GFX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자사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멤버십 서비스를 실시한다. 후지필름은 프리미엄 서비스의 일환으로 FPS(FUJIFILM PREMIUM SERVICES)를 기획, 중형 미러리스 사용자 혜택 강화 및 소통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