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소니

#오늘의G -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141

#한줄요약 IFA 2017에서 주목받은 소니 RX 세계 최소형 카메라

#출시정보 소니코리아는 소니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의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이즈 지난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되어 주목을 받은 RX0는 1.0 타입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중 세계 최소형 사이즈를 자랑한다. 11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가로 59mm, 세로 40.5mm, 폭 29.8mm의 초소형 사이즈로 수심 10m까지 자체 방수가 가능하고, 2m 높이의 낙하 충격 및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퍼포먼스 초소형 사이즈에 1.0 타입의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S CMOS 대형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 프로세서와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해 왜곡 없는 고품질의 사진(RAW/JPEG)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왜곡 방지 셔터를 통한 최대 3만2000분의 1초의 초고속 셔터스피드와 초당 16연사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내구성 10m의 자체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용 방수 하우징 제품인 MPK-HSR1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100m까지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2m 높이의 낙하 충격과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비, 모래, 눈 등과 같이 기존 카메라들은 정상 작동할 수 없는 열악한 촬영 조건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영상 전문가급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 RX0는 초당 960fps의 수퍼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 외부 레코더와 연결하여 비압축 고품질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4K HDMI 클린 출력 기능, 수동 모드에서 초점을 정확히 맞추도록 지원하는 MF 어시스트·피킹 기능, 그리고 피사체와의 거리에 최적화된 초점을 설정하는 프리셋 포커스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의 전문 동영상 장비에 탑재됐던 픽처 프로파일과 S-Log2, 그리고 다중 시점 촬영에 특히 유용한 타임 코드/사용자 비트(Time code/User bit) 등을 지원한다.

#연결 여러 대의 RX0를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하여 불릿 타임(Bullet Time),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와 같은 매우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니의 무선 동조 발신기 제품인 FA-WRC1M을 활용해 최대 15대의 RX0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으며,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최대 5대의 RX0를 연결·제어할 수 있다.

#업데이트 RX0 추가 연결이 가능한 무선 멀티 카메라 슈팅 솔루션이 현재 개발 중이다. 2018년 상반기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될 예정이다. 보다 안정적인 유선 연결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카메라 컨트롤 박스·전용 짐벌도 개발 중에 있으며, 역시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액세서리 소니는 RX0 출시와 함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촬영 방법을 지원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한다. 시스템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는 케이지 VCT-CGR1, 최대 100m의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 MPK-HSR1, 케이블 프로텍터 CPT-R1, 스페어 렌즈 프로텍터 VF-SPR1, 필터 어댑터와 렌즈 후드·MC 프로텍터가 포함된 필터 어댑터 키트 VFA-305R1, 충전식 배터리 팩 NP-BJ1과 액세서리 키트 ACC-TRDCJ 등이다.

#구매 RX0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99만9000원이다. 11월3일부터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