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되면서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직장여성들은 매일 화장을 하면서, 업무가 바빠 제대로 피부관리를 하는 경우가 드물다. 찬바람이 불고 날씨도 건조하면서 가을볕까지 세서 가을철 피부관리에 소홀해지면 금세 피부가 망가질 수 있다.

이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손쉬운 피부관리법을 피부관리실 ‘뷰티어스에스테틱’에서 조언해줬다.


먼저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흔히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열려서 모공속에 피지를 제거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면 모공이 줄여든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다. 하지만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고 차가운 물로 2차 세안을 할 경우 피부가 빠르게 건조되서 오히려 건성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세안 후 수건을 이용해서 물기를 닦으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 물기는 손으로 살살 두드려줘 흡수시켜주고 세안 후 3분 이내에 기초화장품을 바로 사용해야 한다. 세안 후 조금만 지나면 수분이 날라가 바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또한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기초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건성의 경우 수분 제품만 쓰는 것이 아니라 유분과 수분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지성의 경우에는 유분이 없는 수분위주의 제품을 사용해 보습을 유지해야한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팩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녹차는 타닌성분으로 피부 속 모공을 잘 조여주며, 피부도 환하게 해준다. 녹차를 우려낸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주고 녹차물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된다. 그리고 쌀뜨물로 일주일에 2~3회 해줘도 화이트닝과 기미,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만약 피부관리에 서툴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에스테틱샵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뷰티어스에스테틱 (Beauty Us 에스테틱)은 직장인이 많이 밀집한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문제성 피부관리나 체형관리, 아로마 테라피까지 하고 있어 정신적인 피로까지 풀어준다.

뷰티어스에스테틱 관계자는 “이태리 전통 에스테틱전문브랜드 ‘브레라인’, 국내 독자적인 천연필링브랜드 ‘알킴’, 세계 피부관리 시장을 이끌어가는 ‘클랍’, 미국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더말로지카’ 브랜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전신 피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브레라인 아이관리는 이태리 전문 아이제품 ‘브레라인’으로 눈가 각질 제거, 아이근육마사지, 임파마사지, 안륜근마사지, 눈가독소, 부종, 다크써클, 주름관리를 해주는 것이며, 더말로지카 피부관리는 기초, 수분공급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관리해서 피부 영양공급을 통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피부 트리트먼트이다.
또한 알킴의 임플란트약초관리는 천연약초 성분을 피부에 침투시켜 피부 각층에서 크로이터가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유도하여 불필요한 노폐물 분해, 지방분해를 유도한다. 자연스럽게 박피와 재생을 유도하는 임플란트 방식을 적용하여 통증 없이 빠른 시간 안에 문제성 피부를 개선하고 성형 효과까지 줄 수 있는 새로운 필링프로그램이다.

도움말= 구로 뷰티어스에스테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