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게임빌

오늘(20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더클래시 트라이톤은 글로벌 전략게임 ‘더 클래시(THE CLASH)’가 한국, 미국, 러시아,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을 비롯한 전 세계 154개국에서 ‘구글 플레이 추천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전략게임 ‘더 클래시’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유저들의 동시 접속·플레이가 가능한 실시간 전략성을 구현했고,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영웅성장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춘 기대작이다. 전 세계 주요언어를 지원하는 자동번역 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전략게임 분야의 난제였던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와 ‘쉽고 편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것이 큰 특징이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펍지주식회사가 주최하고 바나나컬쳐가 주관하는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의 메인 스폰서로 나선다. 내달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의 정식 명칭은 ‘카카오게임즈배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로 결정됐다. 이번 대회는 첫날 듀오 모드를 시작으로 둘째 날 솔로 모드, 마지막 날 스쿼드 모드 등의 순으로 3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대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20팀, 80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포켓몬GO 할로윈 데이를 맞아 포켓몬GO가 이색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10월21일부터 11월2일까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에 새로운 고스트타입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신규 챔피언 ‘아인델’과 신규 용사 6종, 초월무기 6종이 등장하는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챔피언 ‘아인델’은 폐쇠적이던 엘프족을 이끌고 다른 종족과의 교류를 시작한 최초의 엘프족 왕으로서 어떤 세력에도 속하지 못하는 종족들을 아우르는 소수민족연합을 구성하게 되고 장으로 추대되는 캐릭터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신룡승천 시즌3’ 사전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룡승천 시즌3’은 특정 기간 오픈되는 이벤트 서버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하고, 시즌 서버 전용 아이템을 획득해 기존 서버로 보낼 수도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광고 모델 맞추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브랜드페이지 내 실루엣 이미지로 총 3명의 광고 모델, ‘테라M’의 공식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의 등장을 예고했다.

#킹스레이드 모바일 게임사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이해 특별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할로윈 던전은 메이의 상점을 통해 입장 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9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총 6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진 할로윈 던전은 미이라 제인, 빨간망토 타냐, 유령기사 리카르도, 광대 라크락, 하트여왕 카산드라, 뱀파이어 닉스 등이 각 스테이지의 보스로 등장한다.

#아키에이지비긴즈 게임빌이 글로벌 기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공식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사전 예약 프로모션과 함께 공식 플레이 영상까지 가세해 출시 전부터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번 시네마틱 플레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한 차원 높은 고퀄리티 그래픽은 물론 역동적인 전투 액션, 화려한 콤보 연출을 통한 타격감, 게임의 웅장함을 담은 영상미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클래시로얄 슈퍼셀은 클래시 로얄의 첫 번째 공식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크라운 챔피언십’의 글로벌 결승전이 오는 12월3일 영국 런던의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결선 대회에는 총 상금 40만달러가 걸려 있으며, 전세계에서 국가별 예선을 통과한 최종 16인이 클래시 로얄 최고수라는 명예와 15만달러의 우승 상금을 놓고 마지막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