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트라이프생명 제공)

■ 핫&뉴 메트라이프, ‘오늘의 종신보험 Plus’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18일 변액유니버셜 ’오늘의 종신보험 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경제활동기에는 사망보장을, 은퇴 후에는 생활자금 전환이 가능한 종신보험이다. 은퇴 이후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90%까지 감액을 통해 생활자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투자수익이 높은 경우 사망보험금 및 생활자금 지급액은 늘어나며 투자수익이 낮더라도 투자수익률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과 생활자금 지급액을 최저 보증한다.

이 상품은 기본보험료 외에 추가납입 기능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의 200%까지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 또 16종의 다양한 펀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주계약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이고 질병관련특약 3종 이상에 가입하면 ‘헬스케어 투데이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16개 진료과목 전문의료진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대행 및 우대, 대학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 안내, 간호사 병원 동행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 하나카드, ‘한방 멤버십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18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을 위한 복지사업과 ‘한방’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방 멤버십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하나카드의 1Q카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카드서비스와 금융거래 우대혜택과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회원 각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1Q카드 △Living △Shopping △Daily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한방 멤버쉽카드' 출시에 따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들의 월회비(6000원)를 멤버쉽카드로 자동이체 후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충족할 경우 12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연간 3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차년도 연회비가 면제된다.

 

■ KTB운용, 1등주분할매수‘목표전환형 펀드’ 모집

KTB자산운용은 18일 가입 후 6개월 내 누적수익률 6% 도달 시 채권형으로 전환, 1년 시점에 상환하는 ‘KTB 4차산업1등주 분할매수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제1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미국, 홍콩, 중국 본토등 글로벌 주식시장에 상장된 4차산업 관련 종목에 투자하며, 최초 설정 시 주식을 70% 수준으로 편입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분할매수 전략을 구사해 수익을 추구한다. 6개월 이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설정일로부터 1년 시점에 상환하고, 6개월 이후 달성하면 운용전환일로부터 6개월 후에 상환한다.선취판매수수료는 1%(A클래스 기준)이며, 보수는 6개월까지 연 1.24%이다. 6개월 후부터 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며, 환매수수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