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 제공)

■ 핫&뉴 교보생명, ‘교보미리미리CI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16일 큰 병이 되기 전에 작은 병부터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보미리미리CI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은 물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치매 등 중대한 질병을 보장하는 CI(Critical Illness)보험이다. CI 이전 단계 질병과 CI와 연관성이 많은 합병증까지 보장을 확대했다.

먼저 완치율이 높아 CI에서 제외됐던 중대한갑성선암과 중증세균성수막염 같은 중증의 뇌질환을 보장한다. 또 뇌출혈이나 뇌경색증과 같은 중증질환 9종도 추가 보장한다.

큰 병이 되기 전에 작은 병부터 미리 관리할 수 있도록 당뇨나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당뇨병 진단 및 인슐린치료·안질환 및 실명·족부절단)을 보장하는 합병증보장특약을 신설했고 CI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기 이상의 만성 간·폐·신장질환도 신규로 보장한다. 또 재진단암특약을 통해 암 전이 및 재발에 따른 치료비와 생활비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보험사고가 발생하기 전이라도 노후에 자금이 필요하면 보험금의 일부를 먼저 받을 수 있는 ‘보험금 부분전환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보험금을 감액해 발생한 해지환급금을 생활비로 받는 기존 방식과 달리 보험금 재원을 미리 받는 구조여서 해지환급금이 없어도 노후자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주계약에서 보험금 지급이 발생하지 않은 계약 중 정상적으로 보험료 납입이 완료되고 70세가 넘으면 1회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보험금의 최대 50%(잔여보장은 최소 1000만원)까지 전환비율에 따라 할인해서 받는다. 이 보험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주계약 기본형 1억 가입시 30세, 남자, 20년납 기준 월 보험료는 25만2000원이다.

 

■ 농협은행, 가상 은행점포 ‘클라우드 브랜치’ 출시

NH농협은행은 16일 클라우드를 활용해 기업자금을 관리해주는 ‘클라우드 브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브랜치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기업의 금융업무와 자금관리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가상의 은행점포로 기업을 위한 자금관리시스템(CMS, Cash Management System)이다.주요 기능은 모든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등)의 계좌를 실시간 조회하는 △금융관리, 전자어음이나 가상계좌를 일괄 조회하는 △자금수납, 대량·급여 이체와 공과금을 납부하는 △자금지급, 전 카드사의 한도 및 내역조회와 카드 모니터링이 가능한 △법인카드관리, 가용자금·일일시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자금보고서 등이 있다.

 

■ 한화투자증권, ‘USD RP 수익형 상품’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16일 높은 수준의 투자수익을 제공하는 ‘USD RP 수익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P는 증권회사가 보유한 채권을 투자자에게 나눠 팔고, 약정된 기간이 지나면 투자자로부터 다시 매입해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USD RP 수익형 상품의 수익률은 최대 연 1.50%(USD기준, 계약형)이며, 수시입출금 상품은 유동성을 제공해 단기자금운용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USD RP 수익형 상품은 다양한 목적으로 개인고객이나 업무상 수시입출금 거래를 하는 수출입 업체가 효율적으로 달러를 운용할 수 있다. 또한 강달러 투자고객에게 USD RP 수익형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환전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차익에 비과세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