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를 하기 전 우리의 손은 빨라진다. 속옷을 벗기고, 몸을 쓰다듬으며 성기 삽입을 돕는다. 흥분을 고조시키기 위해 구강성교(oral sex)를 하기도 한다. 여기서 잠깐 주목할 것이 있다. 우리는 파트너에게 충분한 오럴 섹스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 캐나다 궤프 대학이 성관계 경험이 있는 900명의 학부생을 대상으로 성적 활동을 조사한 결과, 파트너에게 오럴 섹스를 받지 못한 여성의 비율이 남성의 두 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이미지투데이

캐나다 궤프 대학의 연구원 제시카 우드(Jessica Wood)는 성관계 경험이 있는 18세~24세 사이 900명의 캐나다 학부생을 대상으로 성적 활동을 조사한 결과, 파트너에게 오럴 섹스를 받지 못한 여성의 비율이 남성의 두 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900명 중 70%가 파트너와 오럴 섹스를 했으며, 펠라티오(fellatio, 남성에게 여성이 하는 것)를 받지 못한 남성은 10%로 조사된 반면, 커닐링거스(cunnilingus, 여성에게 남성이 하는 것)을 받지 못한 여성은 26%로 집계됐다. 

그런데 펠라티오를 한 여성들 중 28%만이 그 행위에 대해 즐거움을 느꼈으며, 17%는 펠라티오를 즐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커닐링거스를 한 남성의 절반 이상은 행위를 하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약 7% 정도만 커닐링거스를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많은 여성이 오럴 섹스를 받지 못하면서, 일부는 하고 싶지 않은 오럴 섹스를 하고 있는 것이다.

▲ 커닐링거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여성의 성기에 강한 압력을 가하는 식의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출처=이미지투데이

커닐링거스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오럴 섹스는 황홀한 오르가즘을 경험하기 위해 시도하는 애피타이저같은 존재이다. 특히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시간이 남성보다 오래 걸리는 여성에게 오럴 섹스는 전희 단계에서 중요할 수 있다. 특히 입술과 혀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은 여성 오르가즘에 필요한 음핵(클리토리스) 자극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성에게 더 빨리, 그리고 큰 오르가즘을 주려면 손과 입, 섹스 토이 등을 사용해 동시에 다른 성감대를 자극하면 좋다. 이런 전희는 성기 삽입 시 절정에 다다르는 데 도움이 된다.

커닐링거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주의해야할 행동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오럴 섹스를 느낄 ‘틈’을 줘야 한다. 즉 여성들이 커닐링거스를 통한 느낌에 집중하고 있을 때 ‘너무’, ‘자주’ 기분이 좋은지 물어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다만 어느 부위가 좋은지, 편안함을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은 하도록 하자.

진공청소기처럼 여성의 성기에 입 전체를 끼운 후 흡입하는 식의 행위도 적절하지 않다. 여성의 질이 바람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제외하고는 오르가즘에 아무런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또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음경에는 신경이 4000개지만, 클리토리스에는 8000개가 있다. 가볍게 압력을 가하는 것은 대개 질 속으로 혀를 넣는 것보다 낫다.

커닐링거스 후 입을 닦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매우’ 하는 것이 좋다. 미국 드라마 섹스앤더시티(Sex and the City)의 여자 주인공들이 이 같은 주제에 대해 나눈 대화를 보면 이유를 알 수 있다. “너의 얼굴을 치즈(질액)로 가득 채우고 싶진 않을 것이다. 나도 그렇다”

▲ 커닐링거스를 하면서 야한 농담을 한다면 그 효과를 극대화될 것이다.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해서 바로 입을 떼는 것은 좋지 않다. 오럴로 전희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삽입 섹스를 하기 전에는 입가를 닦는 것이 좋다. 출처=이미지투데이

일명 ‘더티 토크’를 사랑하는 여성들도 있다. 섹스 중 야한 대화를 하면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본 적이 있다는 경험담이 그것을 증명한다. 너무 노골적인 대화는 불편함을 줄 수도 있지만, 음부에 대한 칭찬을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또 일반적으로 여성의 오르가즘은 1초 만에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커닐링거스 도중 여성이 절정에 다다른 것 같다면 1~5분 정도는 지속적으로 애무를 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적인 패턴’을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스크림을 핥아 먹는 것처럼 반복적인 패턴으로 음핵을 자극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또 오럴 섹스 후 성교, 성교 후 오럴 섹스 등의 패턴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오럴 외의 애무 방법과 혼합해 새로운 성행위를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