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 에프엘모바일코리아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은 정식 서비스 시작 당일 많은 유저가 유입돼 신규 서버 1개를 추가했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늘어나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 지원을 위해 13일 후속 서버 1개를 추가로 증설했다.

#그랜드체이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이 퍼블리싱하고 KOG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한다.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는 지난 2003년 출시 이래 12년간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아온 인기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개발사 KOG가 ‘그랜드체이스’ 온라인 개발팀을 전격 투입해 제작 중이다.

#블랙스쿼드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FPS(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의 스팀(Steam) 버전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가 트위치콘 2017(TwitchCon 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트위치콘’은 게임 전문 동영상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TV가 개최하는 대형 게임쇼다. 전 세계 트위치TV 스트리머(개인 방송 BJ)와 게이머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올해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액스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신규 ‘레이드 던전’과 ‘전장’ 필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레이드 던전’에는 강력한 필살기와 패턴 공격으로 무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5명~8명의 유저가 파티를 이뤄 입장하는 ‘레이드 던전’은 컨트롤을 통한 수동 전투가 이점을 발휘하는 던전으로, ‘강화상자’, ‘일반~전설 장비 상자’, ‘루비’,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출처=넥슨

#유나의옷장 여성향 게임의 명가 플레로게임즈는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유나의 옷장 for kakao’의 출시일을 오는 19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유나의 옷장’은 애틋하고 두근거리는 연애 스토리를 바탕으로 코디 결과와 선택지에 따라 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연애 스타일링 게임이다. 수천 가지의 남·여 캐릭터 의상을 비롯해 이용자가 직접 옷을 제작하는 ‘디자이너’, 스타일링 PVP ‘코디 대결’, 최고의 코디를 선발하는 ‘코스튬 파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서머너즈워 ‘2017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를 결정하는 서울 본선이 오는 14일 오후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개최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의 서울 본선 대회를 열고, 한국 대표 2인을 최종 선발한다고 밝혔다.

#G29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는 PS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출시 기념 자사 레이싱 휠 ‘G29’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전 세계 769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의 최신작. 메르세데스-벤츠, 애스턴 마틴 등 전세계 유명 자동차 제조사들의 콘셉트 모델을 포함한 총 150종 이상의 슈퍼카로 17개 로케이션과 28개 레이아웃 코스를 달려볼 수 있다.

#스누피틀림그림찾기 출시를 앞둔 선데이토즈의 신작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가 사전 예약 행사를 통해 100만여 명의 예비 이용자를 모집하며 '애니팡3'급의 인기를 예고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달 26일 시작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사전 예약 참가자가 106만여명을 기록하며 기존 자사 최대 기록인 '애니팡3'의 기록에 근접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이번 기록은 '상하이 애니팡'의 사전 예약자를 넘어선 역대 3위 기록이다. 또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사전 예약 마감이 16일 남은 시점임을 감안하면 156만여명을 기록한 '애니팡3'의 기록 경신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