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쿠팡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자체 브랜드(PB) 탐사(Tamsaa)의 신제품 ‘탐사 복사용지'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탐사 복사용지’는 약 2만3000개 복사용지 제품에 대한 쿠팡의 자체 고객 상품 평가 분석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반영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복사용지는 해외에서 생산된 저가의 완제품을 수입하는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탐사 복사용지는 국내 제지사로 부터 원지를 공급받아 국내 공장에서 생산해 상대적으로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탐사 복사용지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용지 걸림을 최소화 했고, 선명하고 깨끗한 출력물을 받아 볼 수 있다. 잉크젯, 복합기, 복사기 등 모든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하다.

▲ 탐사 제품들. 출처= 쿠팡

사무실, 학교 등  복사용지를 대용량으로 많이 사용하는 경우 매번 필요할 때마다 용지 주문을 하는 것이 불편한 사항 중 하나다. 쿠팡에서는 탐사 복사용지를 한번 신청하면 원하는 날짜, 주기에 알아서 배송되는 ‘정기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정기배송 신청 시 5~1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탐사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여타 PB 상품과는 달리 쿠팡 이용 고객들이 남긴 수천만 개가 넘는 상품평, 구매패턴 등을 분석해 고객들이 원하는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PB 상품군”이라면서 “앞으로 더 많은 생활용품들을 탐사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