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주사위의신 조이시티는 자사 대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신규 맵, 인생극장이 새롭게 추가된다. 2주년을 맞이하여 '1대 1대 1 개인전'과 '행운로드·고난로드'가 다시 도입됐으며 통행료 증가, 도시 획득, 무작위 부동산으로 상대를 소환 등 다양한 기능의 타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블록이 추가된다. 또한 커튼콜 시스템을 통해 턴마다 모든 부동산 통행료가 50%씩 증가돼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경험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21일 캐릭터 테마곡을 주제로 한 ‘DNF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DNF 라이브 콘서트’는 오는 21일 17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1000명 규모로 개최된다.

#포트나이트배틀로얄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 중인 ‘포트나이트 배트로얄(Fortnite BattlerRoyale)’이 출시 후 달성한 성과를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출시 후 2주 만에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플레이한 이용자 수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스웨덴 전체 인구에 버금가는 수치로, 이들이 플레이한 시간은 총 4449만4571시간이었다.

#VMH-300 에어서큘레이터의 대명사 보네이도는 특유의 공기 역학기술을 통해 실내 온도를 빠르고 균일하게 조절할 수 있는 공기순환 히터 신제품 'VMH-3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VMH-300'은 바닥과 상부의 온도 편차를 만드는 일반 히터와 다르게 직진형 회오리바람을 이용해 상·하부 온도를 고르게 유지할 수 있으며, 바닥 난방과 함께 사용할 경우 공기 순환으로 난방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몬스터길들이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캐릭터 ‘화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사’는 단동, 현무, 백호 등과 함께 동방의 사신을 모티브로 한 수호신장 캐릭터로 지난번 ‘단동’ 캐릭터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됐다. 수호신장 캐릭터는 ‘수련’이라는 독자적인 성장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같은 수호신장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 15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칸:징기스칸 골드퍼시픽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칸:징기스칸'의 10월 출시를 앞두고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베타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칸: 징기스칸’의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가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하고, 선정된 회원에게는 문자를 통해 통지할 예정이며, 다운로드 방법은 추후 안내한다. CBT 기간 중에는 3일 동안 금패와 호화탈것 패키지 등의 보상이 지급되며, CBT 참가자 중 설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서비스 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오버히트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리미티드 테스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글로벌 흥행작 ‘HIT’를 개발한 ‘넷게임즈’의 차기작인 ‘오버히트’는 수많은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벌이는 멀티 히어로 RPG다. 특히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풀(Full) 3D 모바일 게임을 표방하며, 시네마틱한 스킬 연출을 보유한 127종의 개성 넘치는 영웅 캐릭터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컷씬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출처=뉴에프오

#좀비워 뉴에프오는 엔브로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디펜스게임 ‘좀비워: Part 1. 영웅의 부활’이 구글스토어·애플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뉴에프오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내 이벤트로는 유저가 추천 유닛 조합시 보상 지급되며, 장비 장착시 적용되는 영웅의 코스튬 변경 시에도 다양한 보상이 지급이 된다. 또한 공식 지정카페에서는 길드원 모집 이벤트와 닉네임 컨테스트, 레벨 달성 이벤트, 가입인사 유저 전원에게 희귀전설 장신구 소환권을 지급한다.

#신들의전쟁 123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들의전쟁: 인페르노’가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며,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함께 공개했다. 오픈된 공식 사이트에서는 크게 게임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새소식, 세계관과 직업 소개, 게임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정보, 이용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랭킹 메뉴와 상점 메뉴는 정식 출시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프로야구H2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서버를 열었다. 새로운 서버의 이름은 ‘코리안시리즈’다. 기존 이용자와 신규 이용자 모두 코리안시리즈 서버에서 프로야구 H2를 즐길 수 있다.

#뮤템페스트 웹젠이 ‘타렌 네트워크’와 준비해 온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를 처음 공개했다. ‘뮤 온라인’의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제작한 ‘뮤 템페스트’는 국내 이용자 성향에 맞는 게임콘텐츠와 사용자환경을 구현한 웹게임이다. 웹젠은 타렌 네트워크와 긴밀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현지화 및 비공개테스트를 거쳐 올해 12월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

#R프로젝트 넵튠이 자체 제작한 체스형 모바일RPG ‘R프로젝트’의 일본 서비스를 위해 일본 모바캐스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R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전략을 통해 상대방과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치는 게임이다. 게이머는 고유의 스킬을 가진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이를 전장에 어떻게 배치하고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게임 내에는 총 42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에 따라 이동 및 공격 스킬이 모두 다르다는 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게이머가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자사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가 신규 영웅 ‘어둠추적자’를 추가하고, 가을맞이 스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영웅 ‘어둠추적자’는 예측할 수 없는 빠른 공격력과 어둠의 힘을 사용해 적에게 위협을 주는 원거리 공격수이다. 특히 토먼트, 트레스 패스와 같은 능력을 통해 적들에게 의심받지 않고 쉽게 상대방을 아군 진영으로 잡아당길 수 있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강림 동료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동료 2종은 ‘초월 메르세데스’와 ‘초월 터크’다. ‘메르세데스’는 게임 내 스토리의 메인이 되는 공주로 원거리 공격에서 파티를 보호하고 근거리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힐러 캐릭터다. ‘초월 터크’는 불꽃으로 지속 피해를 가하는 대보스 타입의 마법사 딜러다. 정해진 시간에 맞춰 특별한 버프를 제공하는 ‘샤벨의 성소’ 이벤트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