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설명 : 네슬레코리아의 프리미엄 이유식 거버에서 아기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다양한 푸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만 2세 미만인 영유아들에게 생기는 증상 가운데 하나가 변비이다. 영유아 변비는 일반적으로 아기가 섭취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시기에 발생할 확률이 높은 변비는 이유식 시작 전 모유나 분유를 통해 공급된 수분 양 감소 또는 달라진 음식물의 농도와 크기도 잘 살펴봐야 한다.

실제로 새로운 음식물에 적응하지 못하고 한참을 두게 되면 변이 딱딱해지면서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영유아 변비에는 특별한 약이 없어 변비 해결을 위해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이나 야채를 섭취하게 된다. 식이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은 서양 자두 ‘푸룬’을 꼽는다.

푸룬은 사과나 고구마보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3배 가량 높고, 변비 치료에 중요한 당분인 솔비톨이 들어 있다. 이에 외국에서는 변비 예방 및 치료를 위해 푸룬을 권장하는 의사가 많다.

뿐만 아니라 푸룬에는 ▲ 뼈의 성장을 촉진하는 붕소와 비타민K ▲ 근육 기능을 돕는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영유아 시기의 성장과 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이런 푸룬은 약국에서 주스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쓴맛과 신맛이 강해 아기들이 먹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최근 푸룬의 효능 및 맛을 모두 잡은 다양한 영유아식 제품이 출시되면서, 영유아 변비로 고민하는 육아맘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세계 1위 베이비푸드 기업 네슬레의 프리미엄 이유식 거버 제품들이다. 떠먹는 퓨레 타입부터 영유아 시리얼까지 다양한 형태의 푸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거버의 모든 제품은 2천 명의 유아 시식단을 통해 영양뿐 아니라 우수한 맛까지 검증했다.

특히 엄격한 위생 규격 및 재배환경 기준에 따라 안전하게 재배된 자연 재료만을 사용했고, 믿을 수 있는 자연의 맛을 제공한다.

또한 아기의 성장 단계별에 따라 이유식 선택이 가능하다. 다양한 맛과 질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거버의 대표 제품들이 단계별로 마련돼 있다. 우선 ‘거버 1단계 이유식 푸룬’은 엄선된 푸룬 100%로 만든 제품으로 초기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기에게 알레르기 반응 확인에 적합하다. 또 처음 이유식을 접하는 아기에게 알맞은 농도와 입자로 구성돼 있다.

‘거버 2단계 이유식 푸룬&사과’는 다양한 재료의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한 중기 이유식으로 시도하면 좋다. 이유식을 하는 아기는 수분 부족으로 인해 변비가 쉽게 발생할 수 있어 충분한 물과 주스를 먹이는 것이 변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에 ‘거버 2단계 주스 사과&푸룬’에는 반 개의 사과와 한 개 이상의 푸룬이 함유돼 있어 충분한 식이섬유와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 C를 제공한다.

가정 내에서 또 외출 시에도 두 제품은 모두 가볍고 안전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어 아이에게 먹이기 수월한 점도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미리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야채 및 과일의 식이섬유와 곡류의 식이섬유질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거버 3단계 굿나잇 오트&푸룬’을 추천할 수 있다. 거버 3단계 굿나잇 오트&푸룬의 경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트(통귀리)와 푸룬으로 만든 파우더 형태의 이유식이다. 편안한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며 아기에게 부족하기 쉬운 철분을 포함해 10가지의 비타민, 칼슘, 인, 아연, DHA, 프로바이오틱스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했다.

네슬레 마케팅 관계자는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아기 변비로 고생하는 육아맘들에게 거버가 건강한 해결책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맛과 영양을 모두 겸비한 다양한 영유아식을 통해 거버 만의 차별화된 영양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네슬레에서 선보이고 있는 푸룬 제품은 △거버 1단계 이유식 푸룬 △거버 2단계 이유식 사과&푸룬 △거버 2단계 주스 사과&푸룬 △거버 3단계 굿나잇 오트&푸룬 등이 있다. 전국 이마트와 SSG몰, G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