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케이뱅크, 한화생명, 키움증권 제공)

■ 농협은행, 'NH모바일 전세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복잡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NH모바일전세대출'을 출시했다.

NH모바일전세대출을 이용하면 전세계약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대출한도 및 금리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실행이 가능하다.

약정서 등 대출신청서류는 최소화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고,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통해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국세청의 소득금액증명원 자료가 자동 전송되므로 별도의 서류발급이나 제출 절차도 없다.

대출대상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아파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5% 이상 지급한 개인 고객으로, 농협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7%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출시

케이뱅크가 SPC그룹 계열브랜드 매장 이용 시 해피포인트 적립 및 현금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포인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고객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전국 약 6000여개의 베이커리와 카페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식브랜드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다.

전월 카드이용 실적과 관계 없이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1000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 별로 1~5% 해피포인트가 적립된다.

여기에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건별 최대 2000원, 월 최대 8000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전국 약 1만6000여개의 GS25와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시 거래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GS25, GS슈퍼마켓 결제금액의 1% GS&POINT 적립과 행사상품 구매 시 10% 현장할인 적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고령자, 유병자를 위한 종신보험인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을 판매 개시했다.

이 상품은 경증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받은 이력 등이다. 고혈압, 당뇨 환자도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 할 수 있다.

최대 73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가능 나이는 보험료 납입기간 및 성별에 따라 다르다. 병력이 있어 가입하지 못했거나 고령으로 가입에 제한을 받았던 고령자들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계약은 비갱신형이고 특약은 1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약을 통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사망보장과 함께 생활비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목적과 상황을 고려해 젊을 때는 사망중심의 보장을 받고 노후에는 사망보장을 줄이는 대신 생활비를 받는다. 사망보험금을 일부 줄이면서 발생하는 해약환급금을 생활비로 받는 형태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생활비받는 종신보험의 최저 가입금액은 주계약 기준 1000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40~73세이다.

■ 키움증권, '키움저축은행 펀드담보대출 Plus' 출시

키움증권은 개인 대출한도가 최대 8억원인 온라인 펀드 담보대출 상품 '키움저축은행 펀드담보대출 Plus' 를 출시했다.

펀드담보대출은 보유 펀드를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상품이다. 대출 대상은 키움증권 펀드계좌 평가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으로, 미성년자, 법인, 외국인은 제외된다.

대출 금리는 연 5.9%,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최대 5년까지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펀드계좌 담보평가금액의 60%이다.

고강인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펀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펀드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