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아시안컵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선과 결승을 오는 11월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한다.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 대회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팀들이 우승을 위해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액스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8챕터 ‘고대 폐허’와 해당 지역 퀘스트를 추가하고, 캐릭터를 개성 넘치게 꾸밀 수 있는 ‘헤어 염색 시스템’을 추가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오버히트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테스트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했다. ‘오버히트’는 글로벌 흥행작 ‘HIT’를 개발한 ‘넷게임즈’의 차기작으로, 수많은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벌이는 멀티 히어로 RPG다. 특히,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풀(Full) 3D 모바일 게임을 표방하며, 시네마틱한 스킬 연출을 보유한 127종의 개성 넘치는 영웅 캐릭터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 컷씬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친구모바일 골드퍼시픽은 자사가 25일 구글스토어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친구모바일'이 급상승 1위, 신규인기게임 3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친구모바일’은 모바일 무협 MMORPG로, 환상적인 무협세계를 바탕으로 문파와 던전, 코스튬, 무기제작, 펫, 탈것 등 MMORPG의 다양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아레나오브히어로즈 유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에 ‘월드 챔피언쉽’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전략 전투가 가능한 ‘아레나 오브 히어로즈’는 빠른 게임 전개와 화려한 그래픽이 더해져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경험할 수 있어 전세계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출처=한국스마트카드

#오버워치 다양한 영웅과 비교할 수 없는 팀플레이 경험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을 열광시키고 있는 인기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Overwatch)’가 ‘티머니(Tmoney)’와 특별한 추석맞이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10종류의 특별판 ‘오버워치×티머니’를 공개했다.

#왕의여자 골드퍼시픽이 진영전을 특징으로 내세운 모바일 MMORPG '왕의여자'를 구글스토어에 정식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왕의 여자'는 중국 청나라 시대를 배경으로 제작된 MMORPG로, 청나라의 왕자 강희제와 반란군의 공주 이이환의 애틋한 사랑을 그려낸 스토리가 높은 평가를 받아 중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불린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신규 장수 진궁과 엄백호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장수 진궁은 정치가로 조조를 따랐으나 추후 사람들과 결탁해 조조를 배반하고 여포의 수하가 된 인물로, 이후 여포와 함께 조조에게 잡혀 죽음을 맞이한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치명적인 독과 강렬한 바람을 사용하여 적을 실명시키거나 느려지게 한다.

#대천사지검H5 웹젠이 ‘뮤(MU)’ IP 제휴로 제작된 HTML5게임 ‘대천사지검H5’를 중국 시장에 출시했다. 웹젠은 중국 퍼블리싱 업체인 ‘37후위’를 통해 HTML5 MMORPG ‘대천사지검H5’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대천사지검H5’는 지난 2014년 중국에서 출시돼 웹게임 접속순위 1위, 첫 달 매출 164억원 등 중국 웹게임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대천사지검’을 HTML5버전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3년만에 출시되는 만큼 원작에 비해 월등히 향상된 게임그래픽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큐라레의 세계관을 활용한 첫번째 라이트 노벨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트 노벨은 큐라레 일러스트북 2014와 2015에 이어 세번째로 선보이는 큐라레 세계관 기반의 출판물로 영상출판미디어의 라이트 노벨 레이블인 ‘노블엔진’과 협업을 통해 제작 되었으며 오는 10월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신규 스페셜 영웅 ‘타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쌍검술이 특징인 타카는 위장이라는 새로운 효과가 들어간 스페셜 공격형 영웅이다. 위장은 반격을 당하지 않으며 모든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되는 효과로,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적의 모든 공격에 대해 빗나감이 적용된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서 ‘하츠네 미쿠’ 제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중 진행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쿠’의 작전 스토리를 통해 영입 가능한 ‘하츠네 미쿠’ 픽시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이 추가된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추석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6일까지 오픈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석과 1003B데이를 맞아 ‘신 천상비’가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섀도우버스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인기를 이어가는 ‘섀도우버스’가 또 한번 새로운 카드팩을 추가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가 제6탄 ‘별들의 신화’ 카드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부터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에게 순차적으로 노출된 제6탄 ‘별들의 신화’는 아름다운 은하계 별들의 스토리가 가미되어 있는 카드로, 공개와 동시에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다섯왕국이야기 네시삼십삼분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다섯왕국이야기(개발사 너울엔터테인먼트)’가 최대 계정 레벨 확장, 신규 대륙 추가 및 영웅 13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강력한 빙하와 해일을 소환하는 왕 아이림과 저승에서 소환되어 망자를 부리는 집행관 메데이아 그리고 상점의 마스코트 카라 등 총 13종의 영웅이 추가됐다.

#마제스티아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게임 '마제스티아’에서 전략적 재미를 대폭 강화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제스티아의 세계관을 이루는 동양, 서양, 올림푸스, 판타지, 암흑 연합의 수호신 효과(이하 연합 효과)가 추가 된다. 연합 효과는 유저 레벨 5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같은 연합 영웅들의 등급 합산 수치에 따라 효과가 증가한다.

#스누피틀림그림찾기 선데이토즈의 하반기 기대작 ‘스누피 틀린그림찾기’가 사전 예약 행사 시작 만 3일만에 신청자 50만 명 돌파 초읽기에 돌입했다. 선데이토즈는 ‘스누피 틀린그림찾기’가 사전 예약 시작 70시간 만인 29일 오전 9시, 48만여 명의 신청자를 기록하며 한국에 상륙한 스누피에 대한 호응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특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이번 기록은 150만 여명을 기록한 ‘애니팡3’의 사전 예약 초반 추이와 비슷한 기록으로 관심을 모은다.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바드의 노래’ 콘텐츠의 시나리오 제 4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오션밸리’를 둘러싼 음모에 빠진 주인공 일행의 이야기를 담은 시나리오로 앞으로 더욱 강력한 적의 등장이 예고되고 있다.

#막타 녹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막타’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고대보스’는 매일 4차례에 걸쳐 특정시간에 필드맵에서 리젠되는 콘텐츠로 보스에서 제일 먼저 피해를 입힌 유저와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유저 그리고 한번이라도 피해를 입힌 유저에게 ‘첫타보상’, ‘막타보상’, ‘참여보상’이라는 아이템이 각각 주어진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