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에 이르는 ‘다이아몬드 연휴’가 시작됐다.  직장인들은 열흘을 쉬기 위해 연휴 직전인 29일까지 폭풍같이 업무를 처리하느라 바빠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에게 전할 명절 선물을 마련하지 못한 이들이 많다. 뒤늦게 챙겨보자니 뭘 사야할지, 어떻게 사면 알뜰하면서도 성의 있는 명절 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지 고민이다. 이런 고민들을 한 방에 날려줄 데가 있다.  추석 연휴가 끝나는 9일까지 계속되는 온라인 쇼핑몰별 기획전이 주인공이다. 

▲ 출처= G마켓

G마켓 <반가워, 황금연휴> 

G마켓은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한 패션 뷰티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반가워, 황금연휴' 기획전을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간절기 데일리 의류 및 지갑, 가방 등의 패션 잡화, 다양한 슈즈 제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G마켓 신규가입 고객이나 일정기간 구매 내역이 없는 고객들의 구매에는 상품 가격의 10% 할인해주는 웰컴/컴백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G마켓은 GS25와 함께 '추석선물 금액권 특가찬스' 기획전을 열고 9일까지 전국 GS25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GS25 추석선물 금액권 3종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출처= 티몬

티몬 <깜짝 세일&적립금 이벤트> 

소셜커머스 티몬은 연휴기간 동안 최대 90% 할인이 적용되는 기획전을 비롯해 매일 1000원씩 전 회원에게 적립금을 제공하는 황금연휴 깜짝 세일&적립금 이벤트를 한다. 

다음 달 2일부터 시작해 9일까지  황금연휴 깜짝 세일은 매일 3종 이상의 특가 상품을 기존 판매가 대비 평균 50% 이상의 높은 할인율로 한정수량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티몬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무꼬뭐꼬 떡볶이’는 2일 하루 동안 정가인 5천원에서 90% 할인된 500원에 판매된다. 3일에는 몽블랑 아기물티슈 72매 20팩이 24% 할인된 2만7400원에, 4일에는 지금 시즌에 꼭 필요한 선풍기 커버가 78% 할인된 980원에, 6일은 아우라 섬유유연제는 40% 할인된 5900원에 판매된다. 
 

▲ 출처= 쿠팡

쿠팡 <추석준비는 쿠팡에서>

이커머스기업 쿠팡은 추석 준비용품부터 연휴 때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까지 추석 관련 상품을 한 곳에 모아놓은 ‘2017 추석 기획전’을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관, 준비관, 여행관, 브랜드관 등 콘셉트별로 상품을 구분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특히 선물관에서는 과일, 건강식품, 즉석 가공식품, 헤어바디 뷰티, 반려용품, 직구상품 등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대도 1만~2만원대 알뜰형부터 5만원 미만 실속형, 10만원 이상 고급형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또 로켓배송 주문 시 쿠팡맨 배송 지역의 경우 쿠팡맨 배송가능 지역의 경우 4일, 5일 이틀을 제외하고는 배송 받을 수 있으며 2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은 3일까지 받을 수 있다. 3일 이후 주문 상품은 6일부터 순차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