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배틀그라운드 블루홀은 오는 11월16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17’ 기간 중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를 개최한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서는 아시아 최고수 20팀 80명(한국인 6팀 24명 예정)이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며 17일 듀오모드를 시작으로 18일 솔로모드, 19일 스쿼드모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R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R’에 신규 모드 ‘미니게임’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미니게임’은 자신이 보유한 모든 캐릭터들을 활용해 순서대로 이어 달리는 모드로, 레이스 도중 획득한 보석 개수에 따라 게임 종료 후 ‘캐릭터 전용 코스튬 조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 for Kakao’에 환생 영웅 ‘창제의 빛 세종대왕’을 추가하고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환생 영웅 ‘창제의 빛 세종대왕’이 추가됐다. 세종대왕은 강력한 마법 공격형 영웅으로, 아군의 스킬 사용을 돕고 적들을 일정 시간 동안 기절시키는 등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더불어 입기만 하면 마법 공격력이 증가되는 세종대왕의 의복 ‘로봇 박사 세종대왕’과 전설 장비 등급을 능가하는 ‘고대 장비 등급’이 새로 생겼다. 그리고 공격력을 높여주는 신규 장신구인 ‘반지’도 추가됐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자유 요새전, 기란 공성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유 요새전은 핵심 콘텐츠인 요새전을 많은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되는 자유 요새전은 레벨, 클래스, 혈맹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서버 전쟁 활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서버와 마스터 서버의 모든 이용자는 10월25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레이드(Raid), PvP(이용자 간 대전) 등 각종 전투 콘텐츠에 참여해 개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서버 별 포인트 랭킹 TOP5에 들어간 캐릭터는 신규 외형 아이템, 스킬카드 등이 나오는 ‘섭통령의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아크로드어웨이크 웹젠이 신작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의 1차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웹젠은 모바일 신작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프리미엄 선발대 모집을 위한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웹젠은 사전테스트 기간(10월17일~22일)을 갖고 게임 밸런스와 서버 안전성 등에 대한 최종 점검을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팬아트 공모전 ‘2017 DNF 팬아트 콘테스트: The Origin’을 개최한다. 지난 2014년 첫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팬아트 공모전은 역대 최대 상금인 1500만원 규모로 열리며, ‘일러스트’ 및 ‘코스튬 플레이’ 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러스트’ 부문은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오리진(Origin)’, ‘마창사 신규 전직’을 주제로 하며, ‘코스튬 플레이’ 부문은 ‘던파’와 관련한 자유 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주사위의신 조이시티는 추석을 맞이해 자사의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신규 캐릭터, ‘잠복수사 도리아’를 업데이트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도리아’는 잠복수사를 위해 위장복으로 갈아입은 신규 캐릭터로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도리아’가 지닌 ‘긴급 체포’ 효과는 게임 플레이 중 주사위를 굴려서 자신의 도시에 도착시 앞뒤 3칸 이내의 모든 캐릭터 소환이 가능하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테라M’은 원작 ‘테라’에서 호평을 받았던 △뛰어난 캐릭터성과 그래픽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탱커, 딜러, 힐러 역할을 바탕으로 펼치는 정통 파티플레이를 비롯해 방대한 세계관과 압도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MMORPG다.

#파이널블레이드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는 ▶신규 영웅 ▶최고 레벨 확장 ▶신규 모험 지역 ▶신수전 리뉴얼 ▶한가위 이벤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디제이맥스리스펙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한, 신작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첫 번째 DLC(다운로드 콘텐츠)를 금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첫 번째 DLC는 2008년 PC 패키지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디제이맥스 트릴로지 팩’이다. ‘트릴로지’는 2008년 출시 당시에도 과거의 명곡들을 대거 수록해 팬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는 작품이다.

#신들의전쟁 123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들의전쟁:인페르노’의 세번째 게임 소개 영상이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남성 캐릭터인 전사와 자객의 모습을 주제로 하여, 역동적이면서 화려한 스킬 사용 모습을 콘셉트 영상과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함께 보여주고 있다. 또한 영상 중간에 소개되는 여러가지 날개와 로봇 형태의 탈 것은 게임의 기대 요소 중 백미로 꼽힌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에 길드 토벌 모드, 신규 영웅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길드 토벌 모드’는 길드원이 협동해 토벌 보스를 공략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로 보통, 어려움, 지옥 등 3개의 난이도로 나뉜다. 이용자들은 하루에 3번 도전이 가능하며, 매주 합산한 플레이 결과에 따라 길드 공헌도, 영웅 조각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베인글로리 올해 연말을 장식할 ‘베인글로리’의 세계적인 축제가 12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자사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의 월드 챔피언십을 오는 12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 ‘칼랑 극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각 지역의 ‘베인글로리’ 최상위 12개 팀이 참가해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진검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스페셜솔져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도티’와 ‘블랙 도티’ 2종의 ‘도티’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도티’ 캐릭터는 자신을 죽인 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블랙 도티’는 자신이 적에게 입힌 대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을 지니고 있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음양사 카카오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는 신규 식신과 새로운 어혼 던전, 다양한 기능 추가와 이용자 편의 개선 등 추석 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 추가되는 SR 식신은 큰 낫을 휘두르며 반격 스킬을 주무기로 하는 저승사자 ‘흑동자’와 사망한 혼백을 활용해 전체 공격을 가하는 ‘백동자’ 등 2종으로, 이들 식신 들의 전용 코스튬 ‘검은 화염’ 과 ‘푸른 물결’도 함께 출시 된다. 특히 음양사 정식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신규 식신과 관련된 번외 이야기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에브리타운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9월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콜라보 아이템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친숙한 인기 캐릭터로 ‘에브리타운’과 여러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추가된 아이템은 ‘몰랑 열기구’, ‘몰랑 글램핑’으로 구성된 ‘몰랑 테마파크III’와 ‘몰랑 유자 타르트 전문점’이며, 게임 내 상점을 통해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대양 보스 ‘벨’을 업데이트했다. 검은사막은 올 6월부터 실시한 대규모 릴레이 업데이트 ‘어메이징 어드벤처(Amazing Adventure)’를 통해 15번 째 캐릭터 ‘미스틱’과 ‘카마실비아 파트2’ 지역, ‘슐츠 근위대 주둔지’ 사냥터, 디펜스 게임 ‘야만의 균열’을 비롯해, ‘민병대’ 시스템, ‘에페리아 호위선’, 전설 등급 말 ‘디네’ 등 여러 가지 즐길 거리를 연이어 선보여 왔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자사 대표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강화 시스템인 ‘초월급 동료 Ultimate 강화’를 최초로 공개했다. 더불어 ‘초월 Ultimate 스킬’도 오픈하여 초월 강림 동료의 능력과 특성이 더욱 강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