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10일까지 쉴 수 있는 추석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긴 연휴인 만큼 체력관리와 피로해소를 해야 연휴를 알뜰하게 보낼 수 있다.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에 귀성길, 귀경길 교통체증과 과중한 가사부담으로 체력소모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 대웅제약 임팩타민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틈틈이 휴식은 물론 비타민B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B군이 소모돼 부족해지기 쉬운 탓에 신진대사율과 체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신진대사 특효 비타민B...식품만으론 부족해

비타민B군은 에너지 생성, 스트레스 완화, 눈의 피로 완화 등에 영향을 주는 영양소이다. 포도당의 대사와  신경통과 관절통, 눈의 피로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B2, 정상적인 면역 반응과 부신피질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B5가 있다. 또 신경전달 물질 생산에 영향을 주고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지방과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정상적인 혈액 생산을 도와 체력 유지 및 스트레스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2도 있다. 한마디로 신진대사에 다양한 영향을 주는 영양소들이다. 피로감을 지속해서 느낀다면 꼼꼼하게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B군은  시금치와 콩, 달걀, 버섯 등에서 섭취할 수 있지만, 일반 식사량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얻을 수 없다.  따라서 10여가지의 비타민B군이 고루 함유된 비타민B군 복합제를 복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특히 비타민B1이 푸루설티아민이나 벤포티아민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는 티아민의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 비타민 형태로, 벤포티아민의 경우 일반 티아민에   비해 8배 높은 생체 이용률로 빠르고 높은 효과를 보인다.

또한 비타민B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잉여분은 체외로 배출되는 만큼 비교적 안전하다.

■ 활성형 비타민 B ‘벤포티아민’이 함유 대웅제약 ‘임팩타민’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은 활성형 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 등 비타민 B군 10여종을 다량으로 함유해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임팩타민프리미엄’은 여기에다 비타민C, 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을 보강했다.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C와 아연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임팩타민파워A+’는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린, 이노시톨이 함유돼 체력과 두뇌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또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하루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는 직장인이나 학생의 눈 건강까지 챙겨준다.

‘임팩타민실버’는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눈건강과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 총 21종의 성분을 함유한 종합영양제로, 평소 영양을 고루 챙기기 어려운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