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가면무사 팡스카이가 가면 시스템을 핵심으로 내세운 신작 PC게임 '가면무사'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가면무사'는 풀 3D 그래픽의 PC웹게임으로, 마우스 스크롤로 화면의 확대와 축소를, 오른쪽 버튼을 누른 채 좌우로 돌리면 시점을 변경할 수 있어, 온라인게임과 같은 느낌의 컨트롤로 진행이 가능하다.

#아크로드어웨이크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세계관을 그린 영상을 공개했다.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는 웹젠의 PC온라인게임 ‘아크로드’의 IP 일부를 차용해 모바일MMORPG로 제작한 게임이다. ‘절대군주(아크로드)’가 되기 위한 치열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구현한 이번 게임에서는 ‘아크로드’의 여러 종족 중 휴먼 종족의 이야기를 모바일게임으로 재구성했다.

#레고퀘스트앤콜렉트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에 신규 에피소드 ‘지하세계’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어드벤처’ 모드의 여덟 번째 에피소드인 ‘지하세계‘는 어둠의 힘이 가득해 죽은 생명체도 살아 움직이는 콘셉트의 지역으로, 15개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서 악(惡)한 힘에 물든 영웅들을 구하고 최고의 악당 ‘매드 크리에이터’의 흔적을 찾는 등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는 던전이다.

▲ 출처=넥슨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타락한 시그너스 원정대’를 추가했다.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타락한 시그너스’는 ‘다크 제네시스’, ‘어비스 토네이도’ 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원정대 보스로 등장하며, 최대 10인의 파티원들이 팀워크를 발휘해 도전할 수 있다.

#유나의옷장 여성향 게임의 명가 플레로게임즈는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유나의 옷장 for kakao’의 주인공 ‘유나’의 한복 코스튬을 공개했다. ‘유나의 옷장’은 순정 만화를 떠올리게 하는 애틋하고 두근거리는 연애 스토리를 바탕으로 코디 결과와 선택지에 따라 각기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연애 스타일링 게임이다. 이번에 선보인 한복 코스튬은 의상 고유의 단아한 느낌과 파스텔 톤의 온화한 색감이 매력적인 ‘요조숙녀 세트’, 화려한 색상과 고급스러운 문양이 멋을 더하는 ‘선덕여왕 세트’로 민족 대명절 추석을 기념해 깜짝 공개됐다.

#브라운팜 일본과 대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라운팜’이 국내에 선보인다. 라인은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던 농장 경영 SNG(Social Network Game) ‘라인 브라운팜(LINE Brown Farm)’의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인 브라운팜’은 브라운, 코니 등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누린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총출동해 유쾌함과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동시에 선서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있다.

#여신의키스 플레로게임즈는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신의 키스’ 1주년을 기념한 ‘아이돌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 15명을 5명씩 세 그룹으로 나누어 각기 다른 콘셉트의 아이돌 코스튬을 선보이는 형식으로 귀엽고 발랄한 큐핑크(Q-Pink), 멋지고 쿨한 발키리 에이트(Valkyrie Eight), 개성 넘치는 사차원 코스모스 걸즈(Cosmos Girls)로 구성돼 있다.

#그랜드체이스 카카오는 KOG가 개발 중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를 공개하고 오는 10월 비공개 테스트(CBT)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그랜드체이스’는 1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기 시리즈다. 섬세한 세계관과 아기자기한 캐릭터 그리고 경쾌한 타격감 등으로 전세계 1800만 이용자들을 사로 잡으며 2000년대를 대표하는 PC온라인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신규 용병 캐릭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캐릭터는 5성 지원형 용병 ‘미카엘라’와 5성 방어형 용병 ‘글로리아’로 매력적인 외형과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워레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의 10월말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사전 등록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사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 되며,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사전 등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 기간은 정식 오픈 전까지다.

#드래곤플라이트 넥스트플로어는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오픈한 기념 페이지에 등록된 유저들의 다양한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18일부터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5주년 기념 페이지를 오픈하고 ‘5주년 축하하기’, ‘백일장 대회’, ‘아재개그 콘테스트’ 등 다양한 사연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중 ‘백일장 대회’는 지난 5년간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드래곤 플라이트’의 추억 및 에피소드 등 다양한 사연을 공유하는 코너로 현재까지 약 7000건 이상의 에피소드가 등록됐다.

▲ 출처=넥스트플로어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길드 시스템과 성장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길드 시스템 ‘부족 점령전’, 신규 성장 시스템 ‘토템’, 신규 펫 ‘메카팔케온’, ‘모가’ 전용 코스튬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리오나인 주연테크는 리오나인 게이밍 노트북 L7S-16H의 6차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오는 10월1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리오나인 게이밍 노트북 L7S-16H은 출시 이후 가격과 성능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 3개월 동안 총 5번의 사전 예약판매를 조기 소진시키고 현재 6차까지 진행 중이다. 이번 6차 예약판매 기간 내 리오나인 L7S-16H 게이밍 노트북을 선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2형 게이밍 모니터와 기계식 키보드를 증정하며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 번지대와 고급 장패드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스누피틀린그림찾기 선데이토즈가 하반기 첫 출시 게임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의 사전 예약 행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누피, 찰리 브라운 등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원작 ‘피너츠’ 원화들을 활용한 틀린그림찾기 소재의 모바일게임이다. 제시되는 원화와 다른 부분을 찾아 터치하는 게임 이미지는 만화, 도서 등에서 선보여온 수백만여 장의 원화를 활용했다.

#로열블러드 게임빌이 자사 플래그십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트 LA 2016', '유나이트 서울 2017', ‘유나이트 유럽 2017’, ‘게임스컴 2017’ 등 국내·외 유명 행사에서 잇따라 소개될 정도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CBT 사전 모집 역시 입소문이 퍼지면서 유저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게임이다.

#MM100-WS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광범위한 영역의 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차세대 다목적 모듈형 카메라 ‘MM100-WS’를 발표했다. 모듈형 카메라란 소형의 사이즈에 디스플레이, 액세서리 등 필요한 부품을 자유롭게 장착·교체할 수 있는 산업용 카메라다.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꼭 필요하지만 일반 카메라를 설치하기에 공간적, 기술적 제약이 큰 곳에 사용된다. 캐논은 신제품 ‘MM100-WS’를 시작으로 작고 고화질의 모듈형 카메라들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산업용 카메라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