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프로포토

#오늘의G -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116

#한줄요약 스웨덴 프로포토가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스튜디오 라이트

#출시정보 스웨덴 사진 조명 브랜드 프로포토(Profoto)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스튜디오 라이트’ A1 AirTTL을 26일 출시했다.

#조명 A1은 주변광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명암비가 낮고 부드럽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빛을 선사하는 둥근 헤드를 장착했다. 스마트 마그네틱 마운트를 헤드에 내장한 덕분에 라이트 쉐이핑 툴과 빛 조절 장치를 쉽고 빠르게 부착하고 해체할 수 있다. 몇 초 만에 라이트 쉐이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 출처=프로포토

#줌 A1은 줌 기능도 갖추고 있다. 헤드에 있는 줌 링을 돌리기만 하면 빛 확산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모델링 라이트가 헤드에 내장돼 있어 정확성도 확보할 수 있다.

#온카메라 박스에서 꺼내자마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온카메라(On-Camera) 플래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중앙에는 커다란 고 대비 디스플레이가 있다.

#배터리 A1에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돼 있다. 이 자체 배터리는 성능이 저하되지 않은 채 AA 배터리보다 수명이 최대 4배 더 지속된다. A1은 다른 온카메라 솔루션에 비해 4배 이상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지고 있다. 최대광량에서 1.2초의 재충전 속도를 보인다. 또한 TTL과 HSS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에어 리모트가 내장되어 있어 프로포토의 다른 모델과도 완벽하게 동조된다.

▲ 출처=프로포토

#한마디 위승현 프로포토코리아 팀장은 “A1은 이제껏 프로포토가 선보인 플래시 중에 제일 작을지는 모르지만, 프로포토가 지난 50년 동안 스스로 설정한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게 만들었다. 프로포토가 A1을 설계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진정으로 높은 품질의 조명을 연출하는 플래시를 만드는 것이었다. A1은 사진 촬영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매 A1은 이날부터 프로포토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구매를 할 수 있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