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모았습니다.

#붉은보석2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붉은보석2’가 오는 29일에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1일부터 1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동료 3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수집한 기념 주화 개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1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하라!’, 9월 21일 이전 1달 동안 접속하지 않은 유저와 신규 계정을 생성한 유저에게 전체 전설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1주년은 돌아온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과거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과 이후 세계로 이야기의 무대를 확장해 새로운 모험이 가능해졌다.

▲ 출처=넥슨

#하운즈:리로드 넷마블게임즈는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미션 등을 추가하는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규 미션 ‘헬미션:탐욕의 거인’은 하운즈 최고 난이도 미션으로 시작과 동시에 등장하는 강력한 신규 몬스터 ‘마운틴 그리디’를 모두 물리쳐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삼국지조조전온라인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청년 조조’, ‘청년 하후돈’, ‘변월향’ 장수와 신규 ‘병종’, ‘책략’, ‘효과’, ‘보물’ 등이 추가됐다. 또 ‘천하통일’ 후에도 새로운 지역을 점령할 수 있는 ‘격전지’ 콘텐츠가 도입됐다. ‘격전지’에는 초원, 습지, 황무지 등 다양한 지형으로 구성된 중립 거점 5개가 마련돼 있으며, 각 거점을 점령하면 ‘공문서’, ‘턴 추가’ 등의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헌드레드소울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하운드13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CBT 사전 모집에 응모한 유저 1만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며,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장비와 부관, 6가지 테마의 전장과 다양한 보스토벌 등 ‘헌드레드소울’의 게임성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PC방 왕중왕전을 오는 23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PC방 왕중왕전은 오후 12시부터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오 PC방에서 열릴 예정이다. 펜타스톰 PC방 대회는 현재 15주차까지 완료된 상황으로 지난 6월17일부터 네 달간 진행됐으며, 왕중왕전을 통해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각 PC방 대회 준우승팀과 우승팀 중 신청팀에 한해 왕중왕전 대회를 진행한다. 펜타스톰 PC방 토너먼트에는 총 400개의 팀과 2000명이 참여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마인크래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Minecraft)’와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마인크래프트 대규모 업데이트인 ‘베터 투게더 업데이트(Better Together Update)’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엑스박스, 모바일, 가상현실(VR), 윈도우 10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처럼 다수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명이 함께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은 마인크래프트가 최초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게임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

#마비노기영웅전 넥슨은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하반기 첫 업데이트로 ‘챕터2 엑스트라 에피소드: 아르카나’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과거 실험의 흔적이 남아있는 신규 지역 ‘자르딘’과 함께 강력한 힘을 지닌 새로운 레이드 보스 ‘아르카나’를 공개했다. 인간 여성형 보스 몬스터인 ‘아르카나’는 거대한 기계식 무기를 활용한 강력한 공격을 펼치며, 근접 공격은 물론 숨겨진 기믹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까지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구사한다.

#3on3프리스타일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17’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조이시티는 21일부터 24일까지 B2C 부스를 통해 자사의 콘솔 진출작 '3on3 프리스타일'을 관람객들에게 소개 외에도 직접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아크로드어웨이크 웹젠이 ‘뮤 오리진’의 개발사와 공동으로 준비한 두 번째 게임을 선보인다. 웹젠은 한국과 중국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를 석권한 흥행게임 ‘뮤 오리진’의 개발사와 함께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의 개발을 마무리 짓고, 이르면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 출처=카카오게임즈

#에오스 미스터블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가 ‘옥토버 페스트’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에오스’ 이용자들이 독일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옥토버 페스트’의 분위기를 게임 내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에오스’ 이용자들은 10월18일까지 각 마을 입장시 자동으로 주어지는 ‘옥토버 페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번 이벤트가 열리는 ‘맥주 축제 마을’로 이동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베스파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King's Raid)'가 유럽 등 137개국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한다. 지난 2월 출시된 베스파의 ‘킹스레이드’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중소게임사가 직접 서비스하는 게임으로서는 이래적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리니지2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2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몬스터 '4대 정령왕’ ▶’프레야’ & ’프린테사’ ▶추석 이벤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클래식 서버의 최상위 레벨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보스 몬스터 ‘4대 정령왕’을 추가했다. 4대 정령왕은 ‘킹 이그니스’, ‘퀸 네불라’, ‘킹 페트람’, ‘킹 프로첼라’이다. 불, 물, 대지, 바람 속성을 각각 대표한다.

#별이되어라! 게임빌이 자사 대표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초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업데이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역대 최고급 보상을 제공하는 등 유저들이 가장 주목해 왔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라서 관심이 집중된다. ‘별이되어라!’는 ‘SECOND IMPACT 칠태량’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