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의 고민을 갖고 있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다양한 피부 증상 자체에 초점을 둔다. 그런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잘못된 화장품 사용과 뷰티 습관으로 오히려 피부 장벽을 얇고 민감하게 만드는 경우가 발생한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건강했던 피부가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쉽다. ‘2017 아이오페 스킨리포트 VOL 14 민감편’에 따르면 아이오페 랩이 우리나라 20~39세 여성 5백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중 93%가 자신의 피부가 민감하다고 답변했다.

이는 느끼는 민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이 예민한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를 보여주며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케어할 수 있는 제품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뷰티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에서 더마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더마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유형에 따른 제품과 성분에 집중한 제품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민감 인디케이터 조사 결과(온라인 리서치, n=500)를 기반으로 작성됨)

아이오페 랩 고은비 연구원에 따르면 다양한 피부 증상 개선에 집중하기보다는 우선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장벽을 튼튼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을 솔루션으로 제안했다.

특히, 건성, 지성, 중성, 복합성 등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급격히 변화하는 외부 환경적 요소들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예민보스라면 깐깐한 화장품 성분 분석으로 유명한 피현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직접 추천한 시카크림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아이오페는 1,095일 동안 3,110명의 피부 연구 분석을 통해, 민감 피부의 특징을 살펴 그에 맞는 기능을 갖춘 성분과 기술을 연구했고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을 출시했다.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으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과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4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며 뷰티 어플리케이션 검색에서도 검증 받은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믿고 보는 정보 창구인 뷰티 어플리케이션의 ‘세상에서 제일 꼼꼼한 뷰티 평가단’(이하 꼼평단)은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을 편안한 진정 효과,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해 민감한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점과 크림 제형으로 다른 시카크림에 비해 가볍게 발리는 점 등을 장점으로 평가했다. 또한 제품 평균 별점 4.15점(5점 만점)으로 민감성 피부에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했다.

한편 민감성 피부로 고민했던 여성이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을 사용하면서 변화한 피부 모습을 보여주는 아이오페의 쌍둥이 영상은 온라인과 SNS상에서 공유되며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부 상태가 다른 쌍둥이인줄 알았던 두 인물이 사실은 시카크림 사용 전 후의 동일 인물이었던 것. 이를 본 온라인 유저들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며 요즘 같은 환절기 꼭 써보고 싶은 아이템이라는 등의 댓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피부 예민보스들도 인정할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히는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으로 민감 피부 고민에서 벗어나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