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국내숙박 가격비교 서비스’ 출처= SK플래닛 11번가 

검색 한 번으로 전국 약 3만개 국내 숙박업소의 가격 정보를 비교하고 최상의 조건에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서비스가 나왔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국내 숙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복잡한 비교 과정 없이 상품을 더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국내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11번가에서 먼저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11월부터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의 이 같은 서비스는 최근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다양한 곳을 방문해 보고 즐기기보다는 한 두 곳의 명소 근처 숙소에 머물며 편안한 휴식을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Stay+Vacation)’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11번가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명소와 교통시설 검색어 입력 시 반경 5km내 숙소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구글 지도 연동 및 숙박업체 위치 표시 기능 등 시각 정보 제공을 강화했다.

기존 서비스는 ‘제주도’나 ‘부산’과 같은 지역 기준으로만 숙소를 검색할 수 있었다.  개선된 서비스는 전주한옥마을, 자라섬, 광안리해수욕장, 성산일출봉처럼 가고자 하는 관광명소 주변에 있는 숙소 탐색을 한 번에 할 수 있게 한다.  

11번가는 3월부터 야놀자(종합숙박), 떠나요닷컴(펜션), 콘도24(콘도) 등 전문 숙박업체와의 제휴를 강화한 데 이어 지역기반 확장을 위해 지난 5월 제주닷컴(종합숙박)과 같은 전문 사이트들과도 제휴를 늘려왔다. 

SK플래닛 김수경 MD 3본부장은 “올해 상반기 국내숙박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116% 나 늘면서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한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11번가 숙박 서비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취향에 따라 끊임없이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