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다.

#레이드 골드퍼시픽은 '왕의 여자', '친구모바일', '칸: 징기스칸'에 이어 판타지풍 모바일 3D MMORPG '레이드(RAID)'를 처음으로 선보이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레이드(RAID)'는 골드퍼시픽이 선보이는 최초의 '판타지' 배경의 MMORPG다. 뛰어난 그래픽, 화려한 전투 이팩트를 자랑하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하는 ‘경쟁과 협동'이 강조됐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20일부터 100일 전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은 오는 28일에 론칭 100일을 맞이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100일 떡 상자’를 아데나(게임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 상자를 사용하면 ▶버프(Buff) 아이템인 ‘축 100일 떡’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100일의 기념 큐브’ ▶’2017 피버 페스티벌 추첨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상자는 10월2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 출처=엔씨소프트

#발키리커넥트 에이팀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SNK 플레이모어의 인기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신규 캐릭터로 ‘쿨라 다이아몬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KOF 2000’에서 히로인으로 등장했던 인기 영웅인 ‘쿨라 다이아몬드’는 원작에서 얼음을 다루는 격투가로 활약했던 것처럼 발키리 커넥트에서도 수속성 물리 공격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속성 저항이 낮은 영웅과 화속성의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신한카드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이 개막한다. 블소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중국,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러시아, 태국, 베트남) 대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18개 팀이 블소 e스포츠 최강의 자리를 두고 실력을 겨룬다.

#소니1000X 소니코리아가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탑재한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 3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1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에서 공개된 1000X 시리즈는 3가지 스타일의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 무선 헤드폰 WH-1000XM2로 구성된다.

#유나의옷장 여성향 게임의 명가 플레로게임즈는 연애 스타일링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에 참여한 유명 성우 4인의 인터뷰를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유나의 옷장’은 게임, 애니메이션, 외화 등에서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국내 최정상급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 인터뷰가 공개된 성우는 여 주인공 유나 역의 ‘양정화’, 남 주인공 예준 역의 ‘정재헌’, 귀여운 요정 슈슈 역의 ‘송하림’, 서브 남 주인공 상준 역의 ‘김혜성’으로 자신들이 맡은 캐릭터의 첫 인상과 녹음 에피소드, 게임의 매력, 팬들을 향한 메시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소닉케어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음파칫솔 ‘소닉케어(Sonicare)’가 채널A의 건강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을 통해 잇몸 자극 없이 칫솔모가 닿지 않는 곳까지 플라그를 깨끗하게 닦아내는 모습을 선보였다. 지난 19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전신질환의 주범-치주질환’이라는 주제로 치주질환 예방법은 물론 나에게 딱 맞는 칫솔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내용이 방영됐다. 이날 출연한 백장현 치과 전문의는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올바른 양치질로, 자신에게 알맞은 칫솔로 올바르게 양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출처=게임빌

#크리티카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초극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그림자술사’, ‘냉기술사’, ‘에클레어’, ‘노블리아’ 4종 캐릭터에 ‘초극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각성 레벨 최대치 스킬의 초극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기존보다 훨씬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캐릭터 전신 이펙트가 추가됐다. 또 캐릭터 초극 시 입장 가능한 신규 ‘카오스’ 스테이지를 오픈, 클리어시 초극석 조각을 획득하게 된다. 이외에도 스텟 보너스를 적용 받을 수 있는 ‘펫 보유 효과 신규 조합’도 추가했으며, 15종의 신규 아바타를 공개하는 등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가디언히어로즈 녹스게임즈가 모바일 3D슈팅 ARPG ‘가디언 히어로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우주모험을 소재로 한 ‘가디언 히어로즈’는 슈팅게임을 좋아하고 RPG형식의 게임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탄탄한 스토리 전개부터 전략과 전투까지 고루 갖춘 게임이다. 방향키 가상스틱으로 전투와 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슈팅게임에 보다 집중할 수 있고, 전투 중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자유롭게 변경하거나 파트너를 고용할 수도 있다. 또 지루하고 반복적인 요소를 최소로 축소해 자동사격, 랜덤버프 등을 통한 미션수행시 지루할 틈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