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다.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새로운 콘텐츠는 ‘황혼의 성전’과 ‘폭풍의 모래신전’이다. 블소 이용자는 내일부터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마이리틀셰프 조이맥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가 신규 콘텐츠 ‘아이스크림 푸드 트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램퍼스가 개발한 ‘마이리틀셰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한 요리를 주제로 한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약400종류가 넘는 요리 레시피와 스테이지 ▲고품질 그래픽·사운드 ▲캐릭터 아바타 시스템 ▲독특하고 다양한 손님 캐릭터 ▲화려한 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요리와 관련한 특화된 콘텐츠가 강점이다.

▲ 출처=조이맥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워너원과 함께하는 새로운 영상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 촬영 현장 영상에서는 첫번째 정규 앨범 ‘1X1=1(TO BE ONE)’ 발표 이후 각종 음악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워너원’의 멤버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워너원이 직접 소개하는 업데이트 콘텐츠 ‘커플모드’ 등 더뮤지션과 워너원의 환상적인 궁합도 확인 할 수 있다.

#우파루마운틴 NHN629의 콜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마운틴’이 ‘울트라맨 오브’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울트라맨 오브’는 방영 5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제작된 울트라맨 시리즈의 신작이다. 일본에서는 작년 7월부터, 국내에서는 지난 11일부터 TV 방영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드래곤플라이트 넥스트플로어는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기념 페이지를 오픈하고 캡콤(CAPCOM)의 인기 슈팅게임 ‘1942’와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캡콤(CAPCOM)’ 인기 타이틀이자 비행 슈팅장르 명작으로 손꼽히는 ‘1942’와 콘텐츠 컬래버레이션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1942’를 대표하는 ‘라이트닝’ 등 7종의 기체가 ‘드래곤 플라이트’의 새끼용으로 새롭게 등장하며, 캐릭터의 전후 조작이 가능한 ‘1942 스테이지’를 통해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한다.

#아이러브잇! 파티게임즈가 포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컬러스타일링 게임 아이러브잇!을 선보인다. 아이러브잇!은 오는 4분기 정식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아이러브잇!은 컬러스타일링에 집중한 게임이다. 컬러스타일링이란 의상과 소품으로 캐릭터의 스타일을 만든 후 사용자가 직접 의상의 색상을 조정해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의상, 소품에 색깔과 무늬의 색상 등 세세한 부분까지 선택할 수 있어 한 가지 의상이라도 사용자의 개성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원더택틱스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원더택틱스’에 펫 시스템과 신규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더택틱스’에 처음으로 도입된 펫 시스템은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펫을 통해 강력한 덱 구성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펫과 함께 전투에 참가하거나, 펫과 인연이 있는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하면 영웅의 공격력, 방어력 등 능력치를 높일 수 있어, 더욱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출처=게임빌

#아키에이지비긴즈 게임빌이 글로벌 기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ArcheAge Begins)’의 출시일을 내달 25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 예정이며,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아 왔던 만큼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아키에이지 비긴즈’의 원작은 현재까지도 국내·외 시장을 무대로 활약 중인 히트작이다. 지금도 글로벌 64개국에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IP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노블레스M 라이브플렉스는 웹툰의 3대장으로 꼽히는 ‘노블레스’ IP를 기반으로 넷플레이에서 개발 중인 고퀄리티 풀 3D RPG ‘노블레스M’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네이버 웹툰 ‘노블레스’는 SF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막타 녹스게임즈는 자사 신작 MMORPG ‘막타’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막타’는 지난 8월말부터 사전등록을 시작, 약 10일만에 참여자가 30만명을 넘어섰으며 현재까지 약 50만명의 유저가 사전예약에 참여했다. 지난 주 원스토어를 통해 실시한 베타테스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탄탄한 스토리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 정식 론칭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를 높였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