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러너웨이

러너웨이. 인기 크리에이터 러너가 이끄는 게임팀이다. 오버워치가 주종목이다. 러너웨이는 오버워치 에이펙스(APEX) 시즌2에서 준우승하며 괴력을 보여줬다.

현재 시즌4 대회에선 8강에 올라있다. 그들은 어떤 게이밍 기어를 사용할까? 러너는 방송에서 러너웨이 서브 스폰서 로지텍으로부터 지원받은 장비를 하나하나 소개했다.

 

#903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G903을 온전히 이해하기 위해선 G900을 먼저 알아야 한다. G900은 로지텍 최상위 라인업인데 그 후속작이 G903이다. 프로게이머에 어울리는 ‘최고 존엄’ 마우스란 얘기다.

▲ 출처=로지텍

G903은 전작과 외관이 크게 다르진 않다. 기능 면에서 디테일이 차이가 있다. 일단 무게추 옵션이 추가됐다. G903 역시 유·무선 겸용인데 무선 연결 안정성이 향상됐다. ‘라이트 스피드’와 ‘주파수 변경 매커니즘(Frequency Agility Mechanism)’ 같은 걸 적용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파워플레이 시스템이 적용된 마우스패드와 함께 사용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센서는 최상위급 PMW3366이다. 마우스 민감도는 1만2000DPI까지 설정 가능하다. 클릭 수명은 G900 대비 2.5배 향상된 5000만번이다. RGB 풀컬러 라이트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총 11개 버튼 튜닝할 수 있다. 가격은 19만원대.

 

#G433 로지텍 신상 게이밍 헤드셋. 패브릿 소재와 원색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파이어 레드, 로열 블루, 트리플 블랙 3가지 색상 모두 매력 있다. 그 흔한 LED 라이트 옵션은 없지만.

▲ 출처=로지텍

마이크 탈착식에, 게이밍 기어 특유의 과장된 디자인이 아니라 외출용으로도 손색없다. 집에서 게임할 때든 외출할 때든 함께할 수 있으니 진정한 데일리 헤드셋이라 불러도 무방하겠다.

이어패드는 2가지가 기본 제공된다. 하나는 스포츠 의류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메쉬 소재 이어패드다. 땀이 나도 쾌적함을 유지한다. 나머지 하나는 초극세사 이어패드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G433엔 프로G 드라이버가 적용됐다. 덕분에 왜곡이 적고 선명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7.1채널 입체음향 기술인 DTS 헤드폰:X 적용으로 어느 방향에서 소리가 들려오는지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주변 소음을 억제해 팀원과 또렷한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가격은 10만원대 초반.

 

#G810 로지텍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 로지텍이 자체 개발한 로머G 스위치 탑재했다. 로지텍 설명에 따르면 로머G는 일반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반응속도가 빠르고, 내구성이 40% 강하다. 7000만번 클릭을 버티는 내구성이다.

▲ 출처=로지텍

키압은 45g으로 가벼운 편이다. 안티 고스팅에, 최대 25키 동시 입력이 가능하다. 게임모드 전환 버튼도 유용하다. 이걸 누르면 게임에 필요한 원하는 키만 활성화할 수 있다. 컨트롤 미스를 줄일 수 있단 얘기다.

겉모습은 군더더기 없는 풀사이즈에 화려한 풀컬러 RGB 라이트를 얹은 디자인이다. RGB 조명은 전용 프로그램으로 풀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다른 로지텍 게이밍 기어와 조명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 미디어 컨트롤 키도 다양해 게이밍 이상의 활용성을 지닌다. 가격은 18만원대.

 

#G640 오버워치와 같은 FPS(1인칭 슈팅게임)를 할 때 마우스만큼이나 마우스패드가 중요하다. 축구화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운동장 상태가 엉망이면 폭망(완전 망함)일 테니.

▲ 출처=로지텍

G640은 잘 관리된 천연잔디 구장 같은 패드다. 게이머 사이에서 이미 명성 자자한 물건이다. 겉모습은 검은 바탕에 심플한 화이트 G 로고가 박힌 게 끝이다.

표면은 게이밍 마우스에 딱 맞게 처리됐다. FPS처럼 낮은 DPI 세팅에서 다양한 마우스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이밍에 적합하다. 마우스 센서 성능을 극대화해주는 표면 처리인데, 특히 로지텍 G 마우스들과 궁합이 좋다고 한다.

바닥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됐다. 격한 게이밍에도 튼실한 하체로 자세를 유지한다. 크기는 46×40cm로 마우스 운용에 넉넉한 편이다. 두께는 3mm로 게이밍 마우스패드 치고 얇다. 가격은 4만원대.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