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다.

#신일산업선풍기 신일산업이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시상식’에서 선풍기 부문 1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품질 측정모델이 사용된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늑대개팀 ‘바이올렛’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바이올렛’은 위상력을 발휘해 대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신체 능력 강화와 민첩한 움직임, 개인 비서인 ‘하이드’의 지원 공격 등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킹덤스토리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사무라이쇼다운 제로 스페셜’과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코루루’, ‘갈포드’, ‘겐쥬로’, ‘잔쿠로’, ‘아마쿠사’, ‘미나’, ‘우쿄’ 총 7종의 ‘사무라이쇼다운’ 캐릭터가 공개됐다. 팬층이 많은 캐릭터임에도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에서 제외돼 이용자들에게 큰 아쉬움으로 남았던 캐릭터들이다.

#붉은보석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수인 전직 3종, 신규 길드 스킬 등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수인 전직 3종은 수인의 외형만큼이나 독특하고 개성있는 스킬을 사용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1대 1 근접 전투에 특화된 ‘일루저너리 어솔터’는 분신과 뿔을 활용하여 단일 적에게 집중적인 피해를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친구모바일 골드퍼시픽은 모바일 MMORPG 신작 '친구모바일'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원스토어와 사전예약 매체를 통해 대대적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구모바일'은 '오빠모바일'과 '형님모바일', ‘소주모바일’ 등에 이어 선보이는 톡톡 튀는 네이밍의 모바일 MMORPG 작품이다. 오빠모바일과 형님모바일과 같은 모바일 무협 RPG이며, 환상적인 무협 세계를 배경으로 문파와 던전, 코스튬, 무기제작, 펫, 탈것 등 MMORPG의 다양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R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R’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미호’를 추가했다. ‘미호’는 빠른 속도와 높은 콘트롤 능력치를 갖춘 여성 캐릭터로, ‘Cool 드리프트’ 3회 성공시 ‘슈퍼 드리프트 대시’가 자동 발동되는 독특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섀도우버스 ‘섀도우버스’가 글로벌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전 세계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입증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글로벌 1200만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는 특유의 화려한 일러스트와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며 꾸준히 인기가 상승, 지난 7월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두 달 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서버와 기존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신규, 복귀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신규 서버 ‘그랑카인’을 지난 4일 오픈했으며, 이후 이용자들이 대거 몰려 5일만에 3개의 신규 서버를 추가 증설, 총 4개의 신규 서버를 오픈한 바 있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점령 콘텐츠 ‘신비의 섬’ 정식 오픈과 함께 신규 용병 캐릭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비의 섬’은 총 5개로 구성된 지역에 한 지역당 최대 9명의 용병을 배치해 희귀한 자원을 채취하고, 다른 유저의 섬을 공격해 자원을 약탈하는 점령 방식의 PVP콘텐츠다. 그 동안 베타 테스트 형태로 운영되어 왔던 ‘신비의 섬’이 새로운 모습으로 정식 오픈을 진행했다.

#액스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를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넥슨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 ‘AxE(액스)’는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 양 진영 간 벌어지는 대립과 경쟁을 다룬 풀 3D 모바일게임으로, 분쟁 지역에서 진행되는 진영 간 치열한 필드PK와 분쟁전, 타 진영 유저들를 상대로 팀워크과 컨트롤로 5대 5 승부를 겨루는 ‘콜로세움’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출처=넥슨

#음양사 카카오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는 새로운 식신과 코스튬 그리고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화조풍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출시 후 세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SSR 식신 ‘화조풍월’을 비롯해 ‘야차’, ‘아오보즈’ 등 2종의 SR 식신 등 총 3종의 신규 식신과 전용 코스튬 의상이 각각 추가됐다. 여기에 고레벨 성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인기 식신 ‘산토끼’ 비밀 던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도 눈길을 끈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OST 2종을 연주곡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중인 대작 MMORPG 로스트아크의 2차 CBT를 기념해 더뮤지션과 로스트아크의 모든 팬 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 되었다. 출시되는 곡은 로스트아크의 메인 테마와 항해 테마 2종으로 웅장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자아내는 피아노 연주곡이다. 연주를 원하는 유저들은 누구나 더뮤지션 내 ‘뮤직리스트’에서 연주할 수 있다.

#발키리커넥트 에이팀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SNK 플레이모어의 인기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와 콜라보레이션 퀘스트에 초 고난이도 헬 모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발키리 커넥트’는 지난 6일부터 인기 격투 게임 ‘KOF’과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해 많은 참여가 이어졌으며, 이 같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초 고난이도 모드를 추가해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할 전망이다.

#대천사지검H5 웹젠이 ‘뮤(MU)’ IP 제휴 제작게임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하반기 국내외 게임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 웹젠은 9월 말 ‘뮤’ IP 제휴 웹게임 ‘대천사지검’을 바탕으로 개발된 HTML5게임 ‘대천사지검H5’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텐센트의 ‘기적MU: 각성’을 비롯한 ‘뮤’ IP제휴 모바일게임들도 2017년 중국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 마무리에 집중한다.

#데스티니6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림 이벤트 던전, 신규 코스튬, 신규 비밀 던전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강림 이벤트 던전은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의 모험지역으로 9월19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이 던전은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완료 보상으로 최대 루비 3500개, 35000골드를 비롯해 100일 기념 코스튬 획득도 가능하다.

#소닉케어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통번역가이자 배우 이범수 아내 이윤진을 새로운 얼굴로 내세운 신규 TV광고 캠페인을 론칭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평소 양치할 때 생기는 일반적인 고민을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로 속 시원하게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윤진은 일반인들이 힘주어 양치하면 잇몸이 상하고, 반대로 살살 양치하면 플라그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개운해 하지 않는 모습을 재미나게 표현했다. 이어서 구강헬스케어 솔루션으로서, 살짝 대기만해도 음파버블스톰으로 플라그 제거는 물론 잇몸 케어까지 제공하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딥 클린 에디션 로즈골드’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