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마블퓨처파이트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 캐릭터와 유니폼, 월드 보스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퀵실버’, ‘스칼렛 위치’, ‘케이블’, ‘아포칼립스’ 등 신규 캐릭터가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합류했으며 ‘울버린’, ‘비스트’, ‘사이클롭스’, ‘로그’도 ‘에이지 오브 아포칼립스’ 테마의 유니폼을 장착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사냥터인 ‘오만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오만의 탑은 원작 리니지의 대표 콘텐츠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어려운 난이도의 사냥터다. 이용자는 영웅 아이템, 이뮨 투 함 등의 희귀 마법서, 영웅 제작 비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출처=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엔씨소프트가 e스포츠 대회인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 결선을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9월20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블소 e스포츠 대회다.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중국, 대만, 일본, 북미, 유럽, 러시아, 태국, 베트남) 대표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최종 우승팀은 우승 상금 5000만원(총 상금 규모 1억 8000만원)을 받는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11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5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테라M’은 원작 ‘테라’에서 호평을 받았던 뛰어난 캐릭터성과 그래픽은 물론 논타겟팅 및 연계기를 활용한 콤보 액션, 방대한 세계관을 비롯해 압도적인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MMORPG로 첫 공개 이후부터 줄곧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YDP-143B 세계적인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9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E-Mart Traders)에서 특별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 할인 행사는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YDP-143 블랙 색상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YDP-143B를 트레이더스 삼성카드로 결제 시 15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2017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7 패밀리런’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인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와 연계한 기부 행사로 오는 10월28일 오후 2시 서울시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일러스트 공모전 ‘데스티니 차일드 일러스트레이션 콘테스트(DCIC)’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총상금 1억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아티스트 1843명이 참가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총 10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캐리비안의해적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게임 내 해적이 강화된다. 기존에는 티어의 해적을 고용하거나 해고만 가능한 단순 성장이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강력한 해적’으로 강화된다. ‘강력한 해적’을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 아이템인 ‘인어섬 눈물’이 필요하고 해당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인어섬을 공략해야 한다. 또한 ‘인어섬 이벤트’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인어섬 이벤트’는 연맹 기술인 ‘인어섬 토벌 스킬’이 발동되면, 가장 가까운 인어섬에서 이벤트가 시작되며 개별이나 집결 공격이 가능하다. 아울러 연맹 집결 공격을 할 경우, 연맹원들에게 알림 메시지가 뜬다. 약한 몬스터부터 강한 몬스터까지 순차적으로 몬스터가 등장해 주어진 시간 내 몇 레벨 인어를 처치 여부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파이널판타지어웨이크닝 에프엘모바일코리아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작 모바일 신작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탄탄한 스토리와 독자적인 게임 시스템으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역대급 게임이다. 이번에 공개한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은 이미 PSP와 PS4 버전으로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영식’ 원작을 바탕으로 게임 특색을 살림과 동시에 모바일에 최적화해 새롭게 개발됐으며,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해 10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익스프레셔니스트 글로벌 리딩 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가 북유럽 감성을 담은 분유포트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한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는 스웨덴 프리미엄 가전 제품으로 50~100도까지 8단계 맞춤 온도 조절이 돼 특히 아기 엄마들 사이에서 ‘북유럽 분유포트’로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기존 실버 컬러의 인기에 힘입어 차콜과 화이트 색상 2종을 각각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한 컬러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 출처=일렉트로룩스

#D850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20일부터 전국 5개 도시에 걸쳐 ‘D850 전국 론칭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고해상도 FX 포맷 DSLR 카메라 D850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에서 열리는 제품 체험 행사 ‘니콘 디지털 라이브 2017’ 외에 보다 다양한 지역 소비자들에게도 D850을 선보이고자 전국 세미나 형식으로 마련했다. ‘D850 전국 론칭 세미나’는 20일 광주를 시작으로 21일 대구, 22일 울산, 23일 부산, 26일 대전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드래곤블레이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초월 강림 동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죽음을 불러오는 존재로 알려진 어둠의 사신 ‘헬호크(도적)’와 신의 힘이 깃든 거대한 석궁 ‘이카루스’의 주인 ‘애로우티거’다. ‘헬호크’는 ‘그림자 베기’, ‘사신의 낫’ 등 단검을 사용해 강력한 근거리 공격력을 자랑하는 딜러이고, ‘애로우티거’는 ‘파괴의 화살’, ‘혼신의 사격’ 등 주무기 활을 사용하며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딜러다.

#LED스폿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갖춘 스폿 조명 ‘LED 스폿(LED Spo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특정한 좁은 범위에만 빛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 등기구로, 기존 할로겐 램프를 완벽하게 대체한다. 3W와 5W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3000K 한 가지 광색을 제공한다. 크기는 지름 9.5cm, 높이 5.4cm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