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센트마스터 오픈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센트온은 향기에서 소독까지 원스톱 토탈 향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향기 마케팅 기업이며, 센트마스터는 센트온의 향기전문 교육을 이수한 가맹점주를 뜻한다.

센트마스터 오픈데이는 센트온의 가맹점주들을 위한 향기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규 센트마스터와 기존의 센트마스터, 본사의 임직원 등이 함께 모여 향기교육, 영업노하우 등을 나누는 자리다.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창업자는 물론이고, 청년창업자와 여성 창업자들이 대거 몰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출처=센트온

이번에 개최된 센트마스터 오픈데이에서는 조향에서부터 향취의 분류, 향기마케팅의 가치, 공간 맞춤형 향기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센트온이 독자 개발한 ‘산청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센트온 제품에 대한 스터디도 함께 진행했다.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은 가맹점주들을 향기마케팅 사업의 주요 파트너로,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제 1회 센트마스터 오픈데이의 성공에 힘입어 매월 정기적으로 센트마스터 오픈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센트마스터는 센트온의 얼굴과도 같다. 센트온은 가맹점주 개개인을 향기마케팅 전문가로 육성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영업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센트마스터와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듣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