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아이온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9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서버, 마스터서버, 테스트서버의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데바 시그널 주말 접속’ 이벤트 ▶’조아, 시로의 여름나기’ 이벤트 등 2종이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던파걸’ 민서의 온라인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는 사진작가 ‘무궁화 소녀’가 촬영을 진행하고, ‘던파걸’로 활약 중인 신인가수 민서가 모델로 나서 ‘나이트’, ‘여프리스트’, ‘붉은마녀’, ‘던파걸의 일상’ 등 네 가지 콘셉트의 장면을 연출했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 54번째 시즌 ‘위험한 상견례’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천사와 결혼하기를 원하는 악마 ‘벨제m’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결혼식을 주제로 한 고품질의 신규 일러스트 17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기본 공격과 ‘일반 공격 속성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 ‘격앙’이 추가되어 더욱 공격적인 전투가 가능해진다.

▲ 출처=조이시티

#건쉽배틀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건쉽배틀’의 9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체 무료 체험 시스템이 추가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체는 헬기 1종과 전투기 1종으로 하루 동안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주요 캐릭터 6종을 티저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총 6명의 캐릭터는 각각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엘린’, ‘휴먼’, ‘아만’, ‘엘프’, ‘포포리’ 등 5개의 종족으로 구성됐다.

#에브리타운스윗 트라이톤은 플레로게임즈가 제작한 대표적인 감성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의 글로벌 서비스를 9월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트라이톤은 최근 플레로게임즈와 ‘에브리타운 스윗’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서비스를 진행한다.

#탱고파이브 넥슨은 띵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실시간 팀대전 전술 게임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이하 탱고파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웃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웃로’는 리볼버 권총을 사용하는 멕시코 마리아치 스타일의 남자 캐릭터로, 흑갈색 장발과 매서운 눈매가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캐릭터 ‘드래곤 마스터: 에반(이하 에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드래곤 마스터의 마지막 후예’라는 별칭을 가진 ‘에반’은 ‘완드’와 ‘스태프’를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사 계열의 캐릭터다. 항상 옆에서 전투를 돕는 드래곤 ‘미르’와 동행하며, 함께 특정 스킬을 사용해 강력한 공격 시너지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아레나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 ‘아레나 마스터즈’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캐릭터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일본 유명 게임회사 ‘SNK’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대표 캐릭터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 ‘아사미야 아테나’ 등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하고, 원작의 감성을 살린 캐릭터별 고유 스킬을 도입했다.

#포켓몬GO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GO에 성도지방의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이 전 세계의 체육관에 출현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특정 지역의 레이드배틀에서 3마리의 전설의 포켓몬이 등장하며, 모든 트레이너는 힘을 합쳐 도전할 수 있다.

#몬스터길들이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모험 지역 ‘기린 지역’, 신규 펫 ‘청룡’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동방 세계관을 주제로 한 ‘기린 지역’은 거대한 시공간의 균열 속에 존재하는 다른 차원의 대륙으로 미나를 찾기 위한 클라우드, 베르나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모험 지역이다.

▲ 출처=게임펍

#전함제국 게임펍은 해상 전투 게임 ‘전함제국 for kakao’이 구글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전함제국 for kakao’는 지난달 29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정식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 검증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구글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특히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전함을 모으는 재미와 전략적인 요소가 커서 자꾸 손이 간다’, ‘전투 진행이 빠르고 다양한 이벤트도 많아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원더택틱스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원더택틱스’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더택틱스’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최초로 펫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유저들의 플레이를 돕는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던전링크 게임빌이 자사 ‘던전링크(Dungeon Link)’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인 ‘대천사 우리엘’을 최초로 선보였으며 ‘불꽃 나래 황금 갑옷’, ‘불꽃 나래 황금 관’ 등 신규 장비도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지역인 ‘불타는 관문’을 오픈, 퀘스트를 추가하여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길드 시스템 개편, 채집 던전 개선, 인벤토리 최대치 확장 등 유저 플레이 환경과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