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PLAY G
100년 전통 영국 황실 스피커 #오늘의G탄노이 레거시 시리즈
▲ 출처=사운드솔루션

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오늘의G 95

#한줄요약 100년 전통 영국 황실 스피커의 귀환

#출시정보 영국 명품 오디오 스피커 브랜드 탄노이(Tannoy)의 70년대 하이파이 오디오 스피커 시리즈 ‘HPD’ 라인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형 ‘레거시(Legacy)’ 시리즈를 사운드솔루션이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탄노이 1926년 런던에서 문을 열었다. 듀얼 콘센트릭(Dual Concentric)이라는 동축형 스피커 유닛을 개발해 제작한 프리미엄 스피커들을 잇달아 히트시키면서 명품으로 자리잡은 영국의 오디오 스피커 전문 브랜드다. 옥스퍼드 영어사전에는 탄노이가 ‘PA음향 시스템이나 음성·음악 전달용 스피커 장치’라고 포괄적인 명사로 소개 되어 있을 정도로 역사와 전통이 깊다. 특히 특유의 디자인과 사운드는 오직 탄노이 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것이다.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끝은 역시 탄노이’ 라는 공식을 만들어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기로 유명하다.

#레거시 이번 시리즈는 1970년대의 HPD시리즈를 새로 선보이는 것이다. 단순히 전작들의 오마주 수준을 넘어서서, 당시에는 실현 불가능했던 기술의 신형 업스케일 드라이버와 부품들을 장착해 탄노이 HPD의 전통을 계승했다. 간단히 말하자면, 레가시 시리즈는 신세대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HPD의 전설을 전해주는 역할이다.

#디테일 제품 캐비닛은 영국 스코틀랜드 코트브리지 공장에서 장인에 의해 철저하게 수작업으로만 제작되고 있다. 모델별로 다른 크기의 듀얼콘센트릭 드라이버가 장착된다. 스피커 전면에 장착된 2밴드 에너지 제어 패널은 거실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고주파의 증폭 혹은 줄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Bi-Wire가 가능한 24캐럿 골드 프레이트 WBT 바인딩 포스트를 통해 최적의 신호 전송과 완전성을 제공하며 아울러 5번 바인팅 포스트로는 고주파를 감소시켜 중역의 투명도를 향상시킨다.

#모델 1970년대 HPD 시리즈는 총 5가지 모델이었다. 레거시 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15인치 듀얼콘센트릭 드라이버가 장착된 아든(ARDEN), 12인치 체비엇(CHEVIOT), 그리고 10인치 이튼(EATON) 으로 출시한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

조재성 기자  |  jojae@econovill.com  |  승인 2017.08.31  08:57:00
조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