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오션앤엠파이어 조이시티는 자사의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오션 앤 엠파이어’의 8월 2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불칸과 동급인 수송함과 장갑함이 추가된다. 이번 신규 수송함은 전투에서도 큰 활약이 가능한 크루즈이며, 장갑함은 철제 장갑을 둘러 견고해 보이는 외관과 압도적인 방어력을 자랑하는 워리어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첫 e스포츠 정규리그인 ‘갤럭시 탭 S3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PSPL)’ 결승전이 9월3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결승에 이름을 올린 ‘New MetA’는 이번 리그에서 무패로 4강까지 올라온 ‘KR’을 상대로 첫 세트를 내준 뒤 짜릿한 3:1 역전승을 거두며 당당히 결승으로 향했다. ‘New MetA’는 매번 새로운 게임 메타와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여왔고, 4강에서는 팽팽한 대전 끝에 배트맨과 테라나스 등의 활약으로 승기를 잡았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승급 시스템의 최초 도입과 함께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마을 추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승급 시스템’이다. 여러 캐릭터들 중 ‘하루 에스티아’의 승급 시스템을 먼저 도입했으며 나머지 캐릭터들도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승급은 55랩 달성 후 게임 내 퀘스트 수행을 통해 이루어지며 승급에 성공하면 캐릭터의 외형이 크게 변하고 서브 웨폰과 이를 사용한 신규 스킬 6개가 추가되어 훨씬 다이내믹한 전투가 가능해 진다.

#프리스타일2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개발사 조이시티)에 신규 캐릭터 ‘MC.AA’를 추가하고 유저들에게 무료 지급과 함께 대규모 UI/UX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MC.AA가 추가됐다. MC.AA는 신장 190센치미터로 모든 포지션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에 기본적으로 ‘집중 훈련 능력치 +30’이 더해져 있어 일반 캐릭터들에 비해 월등한 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내달 13일까지 프리스타일2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아무런 조건 없이 MC.AA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네시삼십삼분은 썸에이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영웅 for Kakao’에 새로운 영웅 3종과 소환형 캐릭터 무신을 1종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환생 영웅 잔다르크가 추가됐다. 잔다르크는 강력한 물리 공격형 영웅으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크게 증가 시키고, 받는 피해를 반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 메이스를 휘둘러 자신의 방어력을 100% 높히거나, 기도의 힘으로 모든 속성 방어력을 200% 올리는 등 난타전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심시티빌드잇 일렉트로닉아츠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심시티 빌드잇’의 개강(Back to school)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학교 테마 다리’, ‘공원’, ‘체육시설’ 등 다양한 캠퍼스 건물이 3주에 걸쳐 공개된다. 곧 다가올 가을은 낭만의 계절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학교 건물을 추가하고, 다양한 관련 건물을 건설해 가을의 정취와 어울리는 캠퍼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리니지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축복 강화 시스템 ▶신규 소환수 2종(데포로쥬, 그리폰) ▶소환수 장비 진화 등급 상향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노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가문대전’과 신규 각성 캐릭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가문대전’은 가문원(길드원)이 함께 협력해 다른 가문과 30대 30으로 경쟁하는 신규 콘텐츠다. 공격 진영과 방어 진영으로 나눠 진행되며, 공격 진영은 방어 진영의 가문원을 순차적으로 제압해 최종 가문장을 무찌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홍보모델인 아스트로의 칭찬 스탬프를 획득한 유저들에게 특별한 상품을 지급하는 ‘워너비 TR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유저들이 테일즈런너에 접속해 아스트로가 제시한 미션을 완료한 뒤 칭찬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이다. 이벤트 기간 내 메인 미션 6종과 보너스 미션 2종이 제시되며 각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아스트로의 칭찬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 출처=넥슨

#진삼국무쌍언리쉬드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무장 코스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초선’, ‘여령기’, ‘여포’ 등 10종 무장의 코스튬을 출시했다. 기존 전용무기와 같은 방식으로 코스튬을 장착시킬 수 있으며, 장착시 일정 방어력이 상승한다. 특히 무장에 맞는 전용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형 효과,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승급을 통해 무작위로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바느질’, ‘자수’, ‘수선’ 등 코스튬의 능력치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빛의계승자 게임빌이 신작 모바일게임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내달 6일부터 10일간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테스트에 돌입한다. 국내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6일부터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