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만 두고보면 RPG(역할수행게임) 장르가 대세다. 오랫동안 인기가 이어진 탓에 일부 게이머는 장르 자체가 지겹다고 여기는 데 이르렀다. 그런 이들을 위해 7가지 게임을 모았다. RPG를 대신할 타이틀이다.

 

▲ 출처=누리다

#슈팅챔프 누리다가 국내에 출시한 모바일 슈팅게임이다. 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사격 대결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엔 사실감 넘치는 총기 수십종이 등장이다. 슈팅게임 특유의 타격감도 담아냈다. 사격대결이 펼쳐지는 배경이 아름답다는 점도 이 게임의 매력이다. 누리다는 정식 출시 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규 접속 이벤트와 미션 이벤트 등을 벌인다.

 

▲ 출처=엔씨소프트

#아라미 퍼즈벤처 ‘RPG 명가’ 엔씨소프트의 신작이다. 신선하게도 RPG가 아닌 3매치 방식 퍼즐 게임이다. 3매치 퍼즐은 3개의 블록을 동일한 색깔끼리 맞춰가가며 풀어가는 장르다. 게임의 주인공으로는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MXM'에 등장하는 캐릭터 '아라미'가 나온다. 유저들은 퍼즐과 어드벤처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아라미 퍼즈벤처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 출처=그랑몬스터

#팡이요의 버섯키우기 게임개발사 그랑몬스터와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전문 기업 오스카 엔터테인먼트이 함께 만든 모바일게임이다. 유명 BJ 팡이요가 전면에 등장한다. BJ 팡이요는 ‘메이플스토리’의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그랑몬스터는 이에 착안해 상징적인 ‘버섯’을 콘텐츠로 채택, 시청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했다. 키운 버섯 크기에 따라 매 시즌 상위 랭커가 선정되며 BJ 생방송에서 당첨자를 안내하고 경품을 제공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게임이다. 라이머스는 인기 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를 개발한 회사다. 유저는 국내외 잘 알려진 여러 장르 음악을 피아노, 기타, 드럼 등 10여종의 다양한 악기로 연주해볼 수 있다. 자신이 연주한 곡을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버스커 모드'를 통해 다른 버스커가 부른 노래를 연주곡으로 플레이 하고 의견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악기별 특징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게임내 음색은 물론 플레이 방식도 기존과는 다르게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악기별 전문 연주가가 개발에 참여해 실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출처=NHN엔터테인먼트

#섯다M 패 2장으로 족보를 만들어 상대방과 경쟁하는 '섯다'의 게임 방식을 기본으로 하는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PC 버전 '한게임 섯다'에서 호응을 얻었던 짜릿한 손맛과 긴장감 넘치는 연출을 그대로 살렸다. '주매력', '최잘난', '김단정', '나한량'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추가했으며, 실감나는 성우 나레이션과 재치 있게 감정을 표현 할 수 있는 이모티콘 기능을 통해 재미를 더했다. ‘2장 섯다’와 ‘3장 섯다’를 모두 지원해 선호하는 게임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한게임 포털을 통해 PC에서 '한게임 섯다 : 레볼루션'으로도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출처=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인기 모바일 CCG(카드 수집 게임) 중 하나다. 일본 유명 판타지 RPG인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 일러스트를 적극 활용해 높은 퀄리티의 디자인을 자랑한다. 600여종의 카드 일러스트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각 카드마다 다른 목소리의 사운드를 구현해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읽을수록 몰입되는 다크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 스토리를 구현했다. 전략 구사가 가능한 PvP 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수집의 재미까지 더해 몰입도를 높였다.

 

▲ 출처=컴투스

#골프스타 컴투스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스포츠 게임이다. 글로벌 2700만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게임 부문 65개국 매출 1위 달성 등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3D 그래픽으로 현장감 넘치는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최근 골프스타에 길드전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전 진행 방식이 양자 대결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총 4개의 상하위 리그를 구성해 경쟁의 재미가 강화됐다. 또 길드 구성원간의 친밀도와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길드 미션을 리뉴얼했다. 길드 상점을 새로 개설해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